대구문화재단, 문화예술기획자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입력 2022-02-25 15:53:33
- + 인쇄
대구문화재단, 문화예술기획자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대구문화재단은 다음달 30일까지 2022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구시 제공) 2022.02.25

대구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계의 기획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2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 사업은 전문성을 갖춘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이론과 현장중심 강의, 문화예술 현장답사, 문화기획 프로젝트 실현 등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입문자 대상의 기초과정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관심분야별 참여자들과의 네트워킹과 협업 △기획자로 성장하기 위한 목표 수립 △6주간의 관련 분야 전문가 강의 △기획서 작성 및 발표에 관한 전문가 피드백 제공 등 기획의 실무를 접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재단 사업 내 유사분야였던 축제와 마을 만들기 과목을 폐합하고, 전시와 공연기획의 전문성에 집중한다. 

또 지역 외 선진지 답사로 국립현대미술관과 서울예술의전당에 직접 방문해 시설 투어는 물론 현장밀착형 실무자 강의도 들어볼 수 있다.

기초과정 신청자격은 20~30대의 관심 있는 청년으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심사를 통해 교육생 20명을 선발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이다.

모집신청은 3월 10일부터 3월 30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 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과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