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창녕군수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개최 [창녕소식]

입력 2022-04-28 11:12:51
- + 인쇄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지회장 정영해)는 28일 남지체육공원에서 ‘제25회 창녕군수기 노인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정우 군수, 이칠봉 군의회의장 등 내빈과 선수 및 임원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제25회 창녕군수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개최 [창녕소식]

이번 대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화 해제 후 처음 군에서 열리는 대규모 야외 체육행사로, 참가자 전원은 마스크를 착용한 가운데 대회를 진행했다.

한정우 군수는 대회사에서 “2년여 만에 코로나19의 굴레에서 벗어나 일상을 다시 시작하는 시점에 창녕군수기 노인게이트볼 대회가 개최돼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게이트볼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고 체력을 기르기 좋은 운동”이라며 “앞으로 시설 환경개선 등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창녕군수기 노인게이트볼 대회는 지난 2019년 제24회 대회 이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군민 안전을 위해 2020년과 2021년에는 개최되지 않았다.


◆창녕군, 개별공시지가 및 개별주택가격 결정 공시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이달 29일 2022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및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한다.

군은 지난 21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해 토지 22만 7659필지와 주택 1만 9380호의 결정가격을 심의했다.

정부의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에 따라 군의 개별공시지가는 9.17%, 개별주택가격은 5.46% 상승했다.

개별부동산 공시가격은 군 재무과 및 민원봉사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방문하거나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4월 29일부터 5월 30일까지 이의신청할 수 있다.

한정우 군수는 “공시된 개별공시지가 및 개별주택가격은 지방세, 국세, 건강보험료 등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적정한 가격 결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출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창녕군, 상반기 내 장애인특장차 배치 예정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올해 상반기 내에 장애인특장차 2대를 장애인종합복지관에 배치한다.

2007년 도내 군 지역에서 최초로 설립된 창녕군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5500여 명의 장애인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교통이 불편한 곳에 거주하거나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은 복지관 서비스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군에서는 장애인특장차 배치로 지역 장애인의 복지서비스 접근권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배치되는 장애인특장차는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된 버스와 휠체어슬로프가 장착된 승합차이다.

버스는 군 최초로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되는 차량으로,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 4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다. 승합차는 휠체어슬로프가 장착돼 있으며 좁은 도로와 적은 인원 탑승에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한정우 군수는 “이동권 문제는 장애인들이 사회에 참여하는 데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이라며 “장애인특장차를 통해 지역 장애인의 이동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2016년 ‘한국장애인인권상’을, 2020년 ‘장애인먼저 실천상’을 수상하는 등 장애인 복지 분야에 두드러진 공적이 있는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대표적인 상을 모두 수상한 전국 최초의 지자체이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