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상하수도사용료 체납액 일제정리 [산청소식]

입력 2022-05-13 15:17:17
- + 인쇄
산청군은 오는 12월까지 상하수도사용료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한다.

군은 체납징수반 2개조 9명을 편성해 체납세대를 직접 방문해 납부를 독려한다. 또 행정처분 안내문을 발송해 자진 납부를 유도한다.

산청군 상하수도사용료 체납액 일제정리 [산청소식]

체납세대 방문 납부 독려 등 사전납부 안내에도 불구하고 사용료를 내지 않는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정수처분(단수)과 재산압류 등의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군은 코로나19 피해 등으로 발생한 생계형 체납세대에 대해서는 행정처분보다는 분할 납부를 독려해 체납액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산청군 자원봉사자 종합보험 가입 지원

산청군은 자원봉사활동 중 발생 가능한 사고위험으로부터 자원봉사자를 보호하기 위해 ‘자원봉사종합보험’ 가입을 지원한다.

군은 삼성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와 ‘2022년 자원봉사종합보험’ 통합계약을 체결한다.

산청군 상하수도사용료 체납액 일제정리 [산청소식]

이번 자원봉사보험 지원사업은 자원봉사자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봉사 활동 중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대한 경제적,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자원봉사활동 중 예기치 못한 상해사고 및 배상사고 발생 시, 자원봉사종합보험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산청군 “산소포화도측정기 수거합니다”

산청군은 코로나19 재택치료자(집중관리군)에게 배포했던 의료용 산소포화도측정기를 회수한다.

의료용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혈액 내 산소량을 측정하는 기구다. 코로나19 고위험군 확진자에게 필수적인 의료기기로 그동안 재택치료자(집중관리군)에게 무료로 공급됐다.

산청군 상하수도사용료 체납액 일제정리 [산청소식]

이번 집중 회수 캠페인은 자원 재활용 및 향후 코로나19 재유행을 대비하기 위해 5월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의료용 산소포화도측정기 회수를 원하는 군민은 보관 중인 측정기를 산소포화도 측정기 회수용 포장 봉투에 담아 콜센터(1533-0146)로 연락하거나, 가까운 읍면사무소 또는 산청군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가져다주면 된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