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새주인 찾았다…KG컨소시엄과 조건부 투자계약

기사승인 2022-05-18 17:49:11
- + 인쇄
쌍용차, 새주인 찾았다…KG컨소시엄과 조건부 투자계약
쌍용자동차는 서울회생법원의 허가를 받아 공고 전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컨소시엄과 조건부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G컨소시엄은 특수목적법인(SPC)인 KG모빌리티, KG ETS, KG스틸,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및 켁터스 PE, 파빌리온 PE로 구성됐다.

쌍용차는 "인수자 선정 시 인수대금의 규모 외에도 인수 후 운영자금 조달계획과 능력을 중요한 선정기준으로 평가한 만큼 M&A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경우 회사는 회생을 넘어 재도약 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쌍용차는 다음달 사전계약과 동시에 양산에 돌입하는 J100차명을 '토레스(TORRES)'가 경영정상화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차는 이르면 다음 주부터 공개매각 절차를 개시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중앙지방법원은 17일 에디슨모터스가 제기한 계약해제 효력정지 등 가처분 및 재매각 절차 중지 가처분 신청을 모두 기각했다.

에디슨EV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난 1월 쌍용차와 인수·합병(M&A) 투자 계약을 맺었으나 인수대금 납입 기한인 지난달 25일까지 계약금 305억원을 제외한 잔금 2743억원을 납입하지 못했고, 쌍용차는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서울회생법원은 지난달 14일 쌍용차의 신청을 받아들여 회생계획 인가 전 M&A 재추진을 허가했다.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