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KBS 전국노래자랑' 참가자 신청 접수 [사천소식]

입력 2022-05-27 14:25:11
- + 인쇄
경남 사천시는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에서 열리는 'KBS 전국노래자랑-사천시편' 예심 참가자를 오는 6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KBS 전국노래자랑-사천시편은 노래에 자신이 있는 사천시민은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시청 문화체육과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사천시, 'KBS 전국노래자랑' 참가자 신청 접수 [사천소식]

사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해도 되고, 사전에 참가신청을 못한 시민은 예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예심은 오는 6월 23일 오후 1시부터 삼천포체육관에서 진행하게 되며, 1차 무반주, 2차 노래방 반주에 맞춰 부르는 방식으로 심사하게 된다.

그리고, 1차·2차 통과자 중에서 사연과 장기, 홍보거리에 대한 인터뷰를 거쳐 15팀 내외의 본무대 출연자가 최종 결정된다.

이번 KBS 전국노래자랑-사천시편에는 미스터 트롯 출신 류지광을 비롯해 서지오, 이혜리, 문연주, 승국이 등 초대가수들이 출연해 녹화장을 뜨겁게 달구고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방송 녹화는 6월 25일 오후 2시 삼천포대교공원 특설무대에서 공개적으로 진행하고, 8월 중 KBS 정규방송을 통해 전국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KBS전국노래자랑-사천시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18년 사천케이블카 설치 기념 이후 5년 만에 찾아온 전국노래자랑인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코로나에 힘들었던 사천시민의 심신을 달래주고 아름다운 사천시가 전국적으로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천시,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융자) 사업 신청자 모집

경남 사천시는 귀어업인과 재촌비어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일부터 14일까지 '2022년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융자) 사업 신청자 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도시민들이 어촌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저금리로 창업 및 주택구입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천시, 'KBS 전국노래자랑' 참가자 신청 접수 [사천소식]

신청대상은 2022년 기준 만 65세(56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이하인 자로 2017년 1월 1일 이후 주민등록상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귀어인(귀어 희망자 포함)이다. 

또한, 사천시에 거주한 지 1년 이상 됐으나 최근 5년간 어업경영 경험이 없는 재촌 비어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5년 이내 해양수산부 또는 지자체에서 인정하는 교육기관에서 귀어 관련 교육을 35시간 이수했거나, 이에 준하는 자격을 반드시 갖춰야 한다.

희망자는 6월 14일까지 사업신청서 및 창업계획서와 소정의 서류 등을 갖춰 사천시청 해양수산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사업자가 선정되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어업창업 자금은 세대당 3억원 한도, 주택 구입자금은 세대당 7500만원 한도로 융자 지원하며, 대출 금리는 연 2%로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방식이다.

최종 대출금액은 사업대상자의 사업 추진 실적과 대출취급기관의 대상자 신용도 등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이번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융자)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해양수산과 수산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사업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공고문을 충분히 숙지함은 물론 사업 신청 전에 대출 취급기관인 수협을 방문해 반드시 대출 상담을 먼저 받고 신청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