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지역형 예비유니콘 후보기업 KOSME IR마트 개최 

입력 2022-06-17 11:25:16
- + 인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이 17일 지역형 예비유니콘 후보기업의 민간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2022년 제3차 KOSME IR마트'를 개최했다.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비수도권 기업 중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성을 보유한 스타트업 5개사가 참여해 발표를 진행했다. 

중진공, 지역형 예비유니콘 후보기업 KOSME IR마트 개최 

참여기업은 ▲㈜버넥트(하태진 대표, 산업현장용 XR솔루션 개발), ▲㈜엠아이제이(허진숙 대표, 골전도 헤드셋 및 이명케어 솔루션), ▲㈜스몰랩(이정규 대표, 마이크로 니들패치), ▲㈜디딤돌(한정권 대표, 아파트용 승강식 피난구), ▲㈜모던토이(박해미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 및 완구 개발)다.

이날 발표기업들이 속한 분야와 업종에 투자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민간 벤처캐피탈이 다수 참여해 투자심사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중진공은 참여기업과 벤처캐피탈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투자유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김학도 이사장은 "오늘 참여한 기업들이 민간투자 유치에 성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기술력과 성장성을 겸비한 유망기업들이 혁신과 변화를 이끄는 지역 대표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진공은 짝수달 셋째 주 금요일마다 KOSME IR마트를 정기 개최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수 중소벤처기업에게 민간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민간 주도의 벤처투자 선순환 체계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