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동아백화점·NC아울렛·대구파티마병원 [대구소식]

입력 2022-06-27 15:54:44
- + 인쇄

대성에너지, CNG충전소 차량 화재 대비 비상훈련 가져

대성에너지·동아백화점·NC아울렛·대구파티마병원 [대구소식]
대성에너지가 27일 하양 CNG충전소에서 ‘CNG충전소 화재 대비 비상훈련’을 가졌다. (대성에너지 제공) 2022.06.27
대성에너지㈜는 27일 경산시 와촌면 하양 CNG충전소에서 ‘CNG충전소 화재 대비 비상훈련’을 가졌다.

CNG충전소 비상훈련은 가스 누출 및 화재 등의 비상사태 발생에 대한 대처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12개 충전소를 대상으로 매월 1개 충전소씩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날 훈련은 CNG승용차 충전 중 트렁크 부분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화재 진압 및 인입밸브 긴급차단 등 현장 상황조치 능력 ▲현장 상황 보고의 정확성 ▲상황실에서 각 유관기관으로의 신속한 상황 전달 능력 ▲인명 대피 및 구조 등 현장 통제 능력 등을 종합 점검했다.

훈련에는 임직원과 경산소방서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대성에너지 전정호 본부장은 “고압가스 특성상 사고발생 초기 상황 판단 착오가 치명적인 피해를 가져 올 수 있는 만큼 상황 인식과 대처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이 최우선 경영 방침인 대성에너지는 지난해 종합상황실 이전, 안전등급시스템 구축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안전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동아백화점·NC아울렛, 내달 5일까지 ‘GOOD LIFE SUMMER’ 테마행사

대성에너지·동아백화점·NC아울렛·대구파티마병원 [대구소식]
대구·경북 동아백화점과 NC아울렛 전 지점이 7월 5일까지 ‘GOOD LIFE SUMMER’ 테마행사를 진행한다. (이랜드리테일 제공) 2022.06.27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대구·경북 동아백화점과 NC아울렛 전 지점이 오는 7월 5일까지 ‘GOOD LIFE SUMMER’ 테마행사를 진행한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은 ‘GOOD LIFE SUMMER’ 테마행사로 AD스튜디오·체이스플러스·숲·엔비플러스·써드케이·래겐보겐·인터크루·리트머스 등이 참여하는 영·캐주얼 여름 특가 초대전을 연다.

또 블루라벨·노튼제화·엘레강스 등의 제화·핸드백 여름 균일가전과 올젠·에디션·브렌우드 등이 참여하는 남성의류 여름이월 상품대전. 아다바트·웨스트우드·김영주골프·NC픽스 등의 아웃도어·스포츠·골프웨어 여름 특별가대전이 펼쳐진다.

이밖에 아동 PB대전, 여름 특가상품전, 아동의류 여름상품 코디제안전, 영·여성의류 여름 상품 창고대개방전 등을 진행한다.

동아백화점 수성점은 ‘GOOD LIFE SUMMER’ 테마행사로 오스본·알토·엔비플러스·파파야 등을 만날 수 있는 여성의류 여름특가초대전을 비롯 무크·미소페·애니바디·켄조(선글라스)·엘르(양산) 등이 참여하는 신변잡화 균일가전을 마련했다.

또 이동수골프·백니클라우스·슈페리어·엘르골프·그린조이 등의 골프웨어 우수고객 초대전 및 프로워드컵·행어·PAT·콜핑 등 남성·스포츠·아웃도어 여름이월 상품대전, 인디고키즈·유솔 이랜드 아동 PB대전, 모스코나·이헌영·마레몬떼·더레노마·화이트호스 등 여성의류 여름창고대개방, 일로딜로·코코리따·행텐주니어·밀리밤·신디키즈·모이모이·치크·에꼴리에 등 아동의류 여름상품 코디제안전 등을 진행한다.

대구·경북의 모던하우스에서는 같은 기간 여름 침구류 할인행사, 여름 주방용품/조리용품 특가행사, 데일리 캠핑&주방용품/테이블웨어/커트러리&보관용기/인테리어 패브릭소품 할인행사 등을 개최한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수성점·강북점·구미점 식품매장에서는 지점별 단독 한정 특가상품전을 비롯 청과/농산/수산 산지 직송전과 수입 과일전, 청정호주 구이 모음전, 우리가족 홈파티 삼겹살/목심/한우불고기 할인전, 나들이&캠핑 간편 먹거리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한다. 


대구파티마병원, 진료협력센터 확장 이전

대성에너지·동아백화점·NC아울렛·대구파티마병원 [대구소식]
대구파티마병원이 진료협력센터를 확장 이전했다. (대구파티마병원 제공) 2022.06.27
대구파티마병원은 지난 24일 진료협력센터를 확장 이전해 개소하고 더욱 내실을 갖춘 환자 중심의 진료의뢰·회송 업무에 들어갔다.

확장 이전한 진료협력센터는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이 찾기 쉽게 출입구와 가까운 본관 1층으로 옮겨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진료의뢰·회송을 전담하는 간호사의 맞춤 상담과 신속한 응대를 통해 의료진과 내원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진료협력센터는 병원을 처음 방문하는 환자가 진료과를 선정하는 과정부터 추가적인 진료를 위해 타 의료기관으로 전원가는 순간까지 처음과 끝을 함께 하고 있다. 

타 의료기관에서 의뢰하는 경우 진료협력센터 상담창구를 통해 신속한 진료를 지원하며, 진료가 끝난 후에도 환자의 동의여부에 따라 의뢰한 의료기관에 환자의 진료정보 및 검사결과 등을 회신해 진료의 연속성이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진료협력센터의 확장을 통해 환자 중심으로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의료기관 간의 진료의뢰·회송 업무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 의료전달체계 구축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원 진료협력센터장은 “진료협력센터는 신속한 의뢰·회송을 통해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의료기관과 친밀한 협진관계를 유지해 의료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