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오세요! 여기는 경남입니다"…'2022 경남관광박람회' 30일 개최 

입력 2022-06-28 16:18:15
- + 인쇄
"우리가 살기 좋은 마을이 관광객들도 만족합니다"

누구라도 머물고 싶은 경남의 멋을 펼쳐 보이는 2022 경남관광박람회가 경상남도, 창원시 주최, 케이앤씨 주관으로 6월30일부터 7월2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경남관광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의회중앙회, 경상남도관광협회, 경남MICE·관광포럼이 후원하는 행사로 개최 10회차를 맞이해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만남이 기다려지는 경남을 알리기 위해 분주하다.  

이번 박람회는 전체 120개사 400부스로 개최되며 지역별 관광홍보관에서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포토존, 체험 및 경품 이벤트가 참관객을 맞이한다.

특히 특산물, 전통 공예품 위주의 기념품 사업에서 캐릭터를 접목시킨 관광기념품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관광지 홍보뿐만이 아닌 기념품개발사업의 방향도 많은 변화가 있어 보인다. 

이번 박람회에는 △창원시 △고성군 △거제시 △거창군 △김해시 △남해군 △밀양시 △사천시 △산청군 △양산시 △의령군 △진주시 △창녕군 △통영시 △하동군 △함안군 △함양군 △합천군 △광주광역시 동구청 △울산광역시 울주군 △전북 완주군 △전북 장수군 △전북 진안군 △제주특별자치도 △부산문화재단 △독도재단 △산청한방약초축제 △진주유등축제 △세계직지문화협회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 등 전국 26개 지자체가 참여해 지역관광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캠핑, 차박 등 야외 활동 위주의 개별맞춤관광에서 이제는 이야기가 있는 만남의 시대

거리두기로 인해 야외활동 계획이 우선시 되던 시기를 벗어나 가족, 연인,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숙박(토요코인, 산청가족한방호텔, 호텔아리나), 식음(켈슈브로이, 하프윙, 경남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문화체험(마산대학교, 경남도립남해대학, 웅천도요지전시관, 진주어린이박물관, TCIT다이빙스쿨, 용호풀잎문화센터, 지구시민연합등) 프로그램이 보강됐으며 새로운 시대를 함께 열어갈 관광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 경남청년내일센터, 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상남도관광협회의 참가가 눈에 띈다.

경상남도관광협회와 2022 경남국제트래블마트 동시개최

이번 박람회는 경상남도관광협회와 케이앤씨가 공동주최하는 2022 경남국제트래블마트가 동시개최(6월30일-7월1일)된다.

이번 트래블마트에는 여행관련 해외 25개사를 초청해 개최된다.

경남의 관광자원을 알리는 홍보존, 숙박업, 여행사, 지역관광상품의 상담이 다양하게 이뤄지는 상담존으로 구성돼 향후 경남 관광산업 성장의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해진 2022 경남관광박람회

경남관광박람회는 그간 VR전시장 구축 및 QR코드 입장, 온라인 바이어 상담회, 온라인 서포터즈발대식 등을 통해 전시회의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올해에는 박람회 주관사 케이앤씨가 경남 최초로 전시앱을 새로이 개발해 전시장 입장은 물론 이벤트 개최 실시간 푸쉬업, 내가 방문한 업체리스트 저장 서비스 등을 베타버전으로 제공해 참가업체 및 참관객의 전시참가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안전한 여행지는 경남

코로나19가 완화됐음에도 새로운 곳으로의 여행은 언제나 이슈가 생기기 마련. 

경남관광박람회는 안전한 여행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창원해양경찰서, 경상남도경찰청 여성청소년과, 양산국유림관리소 산불방지사진전을 초청해 사진전 및 해양안전, 불법카메라 관련 내용의 안전교육이 실시 될 예정이다. 

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관광산업이 문화콘텐츠와 결합돼 변화되고 있는 모습을 현장에서 느껴볼 수 있으며 지역민을 위한 관광자원 개발이 우리지역의 특색을 살리는 방향이라는 것을 함께 논의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