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농담 금지” 주호영 입단속에도 김성원 “사진 잘 나오게 비 더 왔으면” 실언 

민주당 “국민의힘 지도부,수해현장에 봉사활동? 수학여행?”
“수해현장 보며 웃고 망언… 정신 못 차림 국민의힘 지도부 모습에 국민들 깊은 좌절감 느끼실 것”
김성원 “엄중한 시기에 경솔하고 사려 깊지 못했다… 깊이 반성” 사과

기사승인 2022-08-11 15:49:38
- + 인쇄
“장난‧농담 금지” 주호영 입단속에도 김성원 “사진 잘 나오게 비 더 왔으면” 실언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수해복구 현장에서 “사진이 잘 나오게 비가 더 왔으면 좋겠다”고 실언을 해 논란이 일었다.   채널A 캡처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대변인은 11일 오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수해를 당한 국민은 그저 사진 잘 찍히게 하기 위한 홍보 수단에 불과합니까?”라며 “국민의힘 지도부가 수해피해 현장을 찾아 복구 봉사활동에 나섰지만 봉사활동을 간 것인지 구경을 간 것인지 알 수 없는 모습들을 보였다”고 비난했다.

신 대변인은 “권성동 원내대표와 나경원 전 의원은 수해현장을 보며 웃으며 대화를 나눴고, 김성원 의원은 ‘사진 잘 나오게 비 좀 왔으면 좋겠다’는 망언을 했다”며 “제 정신들입니까? 수학여행 온 학생들이 아니다. 국민의 삶을 지켜야 할 국회의원들”이라고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이어 “여당 지도부라는 자각도 없고 국회의원으로서 자각도 없는 목불인견의 행태에 헛웃음도 나오지 않는다. 피해를 입은 국민의 마음은 갈기갈기 찢어지는데 어떻게 함박웃음을 짓는다는 말입니까? 수재민에 대한 걱정과 안타까움은 찾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신 대변인은 “오죽하면 국민의힘 지도부에 시민들의 항의가 빗발쳤다고 한다. 대통령부터 여당까지 국가적 재난상황에서 제 역할을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으니 참담하다”며 “바로 하루 전 윤석열 대통령실이 일 가족이 참사를 당한 수해 현장을 정책 홍보용 카드 뉴스로 홍보해 질타를 받았다. 그런데도 정신 못 차림 국민의힘 지도부는 수해현장을 보며 웃고, 망언을 서슴지 않는 모습에 국민들은 깊은 좌절감을 느끼실 것”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신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힘은 도대체 언제쯤 제대로 된 정부와 여당의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답해달라”고 전했다.

앞서 국민의힘 소속 의원 40여명은 이날 수해 복구 자원봉사를 위해 서울 동작구 사당동을 찾았다.

이 자리에서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은 “두 번 다시 이런 재난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뼈저리게 느낀다. 수재를 입은 수재민들의 참담한 심정을 놓치지 마시고 장난을 치거나 농담을 하거나 심지어 사진을 찍고 이런 일도 좀 안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당부의 말이 나온 이후 김성원 의원은 고무장갑을 착용하면서 옆에 있던 권성동 원내대표에게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말했고, 이 발언은 방송사 카메라에 고스란히 담겼다. 

“장난‧농담 금지” 주호영 입단속에도 김성원 “사진 잘 나오게 비 더 왔으면” 실언 
11일 수해 복구 자원봉사를 위해 오전 서울 동작구 사당동을 찾은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나경원 전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후 김성원 의원은 입장문을 내고 “엄중한 시기에 경솔하고 사려 깊지 못했다. 깊이 반성하며 사과드린다”라며 “남은 시간을 진심을 다해 수해복구 활동에 임할 것이며 수해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사태 수습에 나섰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