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결국 모든 책임은 윤핵관에 있다”

“尹, ‘내부총질’ 관련 입장 이제는 표명하셔야”

기사승인 2022-08-14 19:54:35
- + 인쇄
김용태 “결국 모든 책임은 윤핵관에 있다”
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이준석 대표의 기자회견 등 당의 내홍을 두고 “결국 이 모든 책임은 윤핵관이라고 불리는 분들에게 다 있다고 생각한다”고 일갈했다. 

14일 김 최고위원은 MBN ‘정운갑의 집중분석’과의 인터뷰에서 “이 모든 비상상황이라고 규정하는 비상식적인 상황들의 원인을 이 대표가 윤리위의 징계를 받으면서 원인을 제공했을 수 있을지는 모른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뒤에서 이른바 윤핵관들이 정말 말도 안 되는 작전으로 최고위원회가 절차적 하자가 있으면서까지 사퇴하게 된 배경, 이런 민주주의의 절차를 훼손한 것들, 이런 것의 모든 책임은 윤핵관들에게 있다는 당내 평가가 많다”며 “여기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 대표가 전날(13일)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 그룹을 공개 비판한 것에 대해서는 “공감하는 것도 있었고 공감하지 못한 부분도 있었다”면서 “결국에는 여당 내에 건강한 비판 담론을 어떻게 담아내고 어떻게 수용할 것인가, 이것이 진정한 시대정신의 시대적 과제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 대표가 윤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비판한 것에 대해서는 공감하기 어렵다며 “집권여당이라면 설사 정말 대통령의 위기라도 이를 위기라 표현하면 안 된다. 이것이야말로 헌법에 나온 대통령제를 존중하는 방향”이라고 꼬집었다.

윤 대통령과 권 원내대표 간의 ‘내부총질 문자’에 대해서는 “이제는 대통령이 입장 표명을 해주셔야 할 필요가 있다”며 “과거 건강한 비판 담론을 넘어 내부총질이라고 인식했는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 나갈 것인지, 당내 비판 담론이 있을 때 어떻게 수용할 것인지 대통령이 본인의 생각을 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 대표가 비대위 출범에 반발하며 효력정지 가처분을 낸 것에 대해서는 “기각되면 법원 판단을 존중하고 당원을 배가하는 운동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가처분이 인용된다 하더라도, 사퇴를 할 수 있는 방법도 고민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