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팔이’까지 등장한 홈플러스 ‘당당치킨’

기사승인 2022-08-16 14:56:18
- + 인쇄
‘되팔이’까지 등장한 홈플러스 ‘당당치킨’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홈플러스의 ‘당당치킨’이 인기를 끌면서 16일 중고 커뮤니티 사이트에도 등장했다.  

이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드디어 올 것이 온 당당치킨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공유됐다. 작성자는 “방금 홈플러스에서 12시 타임 줄서서 샀는데 다른 먹을 게 많아 안먹어도 될 것 같다”라며 “1시 5분까지 톡 받겠습니다. 안팔리면 저희 식구 저녁이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원래 인기가 많아 한정으로 줄서서 먹는 거라 가까운 분이 가져가면 배달비 추가돼 맛본다 생각하면 된다”며 “댁 가까운 분이 가져가세요”라고 덧붙였다. 당당치킨 가격은 거래가 10000원으로 책정돼 올라왔다.

‘되팔이’까지 등장한 홈플러스 ‘당당치킨’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와 관련해 네티즌들은 “설마 누가 만원 주고 되살까 싶긴 하지만 진짜 되팔렘들은 철면피네요. 그리고 식품이라 애초에 거래는 안될 듯”, “저거는 신고 될 것 같은데요. 빵하고는 다르게 밀봉이 아닙니다”, “6990원에 파니까 가치가 있는 건데 이걸 1만원에 팔면 걍 다른 치킨 사먹죠 굳이?”, “심지어 가격제안도 막아놓았다”, “되팔이나 좀 잡아주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당일 제조·당일 판매 원칙을 지키며 고객에게 당당치킨을 선보이고 있다”며 “당당치킨을 사랑해주시는 고객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6월 가성비 상품인 당당치킨을 선보였다. 프랜차이즈 치킨값이 2~3만원을 호가하는 가운데 당당치킨은 699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 덕에 소비자들 사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