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과학기술 창업 위한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 개최

대전혁신센터 주관... 투·융자상담, 전시, 세미나, 데모데이 등

입력 2022-09-06 20:28:14
- + 인쇄
대전시, 과학기술 창업 위한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 개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2022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 홍보 포스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2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가 오는 21일과 22일 양일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관에서 개최된다.

‘과학기술로 여는 창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00여 개 과학 스타트업과 17개 지원기관,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한다. 부대행사는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지원 세미나, 소셜임팩트, 데이터 분야 세미나, 스타트업 데모데이, 투·융자상담 등을 추진한다.

과학 스타트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창업을 증진하기 위해 17개 지원기관과 출연연,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유관기관 등에서 추천한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해 △생명과학 △전기·전자 △기계·소재 △에너지·자원 △정보통신 등 분야로 나뉘어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한다.

더불어 벤체캐피탈과 액셀러에이터에게 스타트업들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세미나와 데모데이를 개최해 투자유치와 비즈니스 연계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21일에는 SK, 현대차, LG, 롯데, 신한금융, 호반, 대교, 금성백조 등이 참여해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을 개최하며, 소셜임팩트 분야 세미나, 데모데이 등이 열린다.

22일에는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세미나, 데이터포럼과 공공데이터 세미나, Investor Round Table, 과학창업 데모데이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스타트업들의 투·융자 상담을 도와줄 파이낸셜데이가 양일 간 상시 운영된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는 국내를 대표하는 과학기술분야 창업 박람회로 ‘과학기술 창업생태계’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며, "대전은 다른 지역에 비해 수많은 창업지원 기관들이 모여있고, 대덕특구본부가 위치해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할 기회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정수 센터장은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를 통해 과학창업의 중심지가 바로 대전임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