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노인의 날…野 “존경받는 삶 찾아 드리겠다”

박성준 “민주당, 돌봄 국가책임제 확대할 것”

기사승인 2022-10-02 10:11:34
- + 인쇄
제26회 노인의 날…野 “존경받는 삶 찾아 드리겠다”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사진=박성준 의원실

더불어민주당이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에 대한 존경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노인이 소외되지 않고 편안한 노후를 살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2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오늘은 제26회 노인의 날”이라며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어 오늘의 대한민국이 존재하고 있다. 모든 어르신에게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박 대변인은 “그러나 어르신들의 노후는 행복하지 않다. 많은 어르신이 홀로 소외된 삶을 살고 계신다”며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정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급속하게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는 현실에서 노후의 삶을 돌보는 것은 우리 사회의 시급한 과제”라며 “민주당은 어르신들께서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국회 예산심사 과정에서 삭감된 어르신 예산을 증액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나아가 민주당은 어르신에 대한 돌봄 국가책임제를 확대하겠다”며 “기초노령연금은 월40만원, 모든 노인으로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소현 기자 ashright@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