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에 연달아 당한 한국, 가나와 전반전 0대 2로 끌려가 [월드컵]

기사승인 2022-11-28 22:52:36
- + 인쇄
크로스에 연달아 당한 한국, 가나와 전반전 0대 2로 끌려가 [월드컵]
실점 후 아쉬훠하는 한국 선수단.   연합뉴스

한국이 가나와 전반전에서 호되게 당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가나 축구대표팀과 전반전을 0대 2로 마쳤다. 가나의 왼쪽 측면에서 넘어온 크로스를 대처하지 못했다.

한국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최전방에는 조규성(전북 현대)가 위치했으며, 2선에는 손흥민(토트넘)과 정우영(프라이부르크), 권창훈(김천 상무)가 출전했다.

미드필더 자리에는 정우영(알 사드)과 황인범(올림피아코스)이 호흡을 맞추며, 포백은 왼쪽부터 김진수(전북 현대), 김영권(울산 현대), 김민재(나폴리), 김문환(전북 현대)이 배치됐다.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알 샤밥)가 꼈다. 종아리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했던 김민재는 다행히 경기에 출전했다.

경기 초반 한국은 경기를 주도했다. 가나의 측면 수비수들이 라인을 높게 끌어올리자 뒷공간을 공략했다. 한국의 경기 시작 15분 점유율을 60%에 달할 정도였다. 코너킥도 6번을 시도했는데, 득점까지 이어지지 않았다.

오히려 전반 24분 일격을 맞았다. 황인범의 파울로 시작된 가나의 프리킥 상황에서 조던 아예우가 문전으로 띄운 공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고, 골대 앞 혼전 상황에서 가나의 수비수 모하메드 살리수가 문전으로 밀어 넣었다. 비디오판독(VAR)에도 가나의 득점이 인정됐다.

가나는 득점을 올린 이후 기세를 더욱 끌어올렸다. 전방에서 강하게 들어오는 압박 수비에 한국 수비진도 고전했다.

결국 한국은 10분도 지나지 않아 2번째 실점을 허용했다. 전반 34분 조던 아예우가 날카롭게 올린 크로스를 모하메드 쿠두스가 헤더로 방향을 바꿔 골망을 흔들었다.

한국은 만회골을 넣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하지만 좀처럼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전반 38분 권창훈, 전반 44분 정우영의 중거리슛은 모두 골대 위로 넘어갔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