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탐사 ‘집 앞 생중계’에…경찰, 한동훈 신변보호 조치

스마트워치 지급 검토
한동훈 “민주당과 협업한 정치 깡패”

기사승인 2022-11-29 05:52:32
- + 인쇄
더탐사 ‘집 앞 생중계’에…경찰, 한동훈 신변보호 조치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임형택 기자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유튜브 매체 더탐사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거주하는 아파트 문 앞까지 찾아가 논란이 인 가운데 경찰이 한 장관과 그 가족들에 대한 신변보호조치에 들어갔다.  

2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전날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있는 한 장관의 자택 주변 순찰을 강화하는 등 신변보호 조치에 들어갔다. 스마트워치 지급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 장관 등에 대한 신변보호 조치는 더탐사 취재진이 27일 한 장관의 주거지 문 앞까지 무단침입하면서 이뤄졌다. 

더탐사 취재진 5명은 이날 한 장관이 거주하는 아파트를 찾아가 집 현관문 앞에서 “한 장관님 계시냐” “취재하러 나왔다”고 말했다. 이들은 현관 도어락을 누르거나 집 앞 택배물을 살펴보다 집 안에서 인기척이 없자 현장을 떠났다. 해당 장면은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생중계됐다. 

당시 자택 안에는 한 장관 부인과 자녀만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더탐사 측은 “정상적 취재 목적 방문이고 사전에 예고하고 방문하는 것이라 스토킹이나 다른 걸로 처벌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한 장관은 더탐사 측을 공동주거침입과 보복범죄 혐의로 경찰에 추가 고발했다. 이들은 한 장관 스토킹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한 장관은 더탐사의 행동을 두고 ‘정치 깡패’에 비유하며 비판했다. 

그는 전날 법무부 출근길에 “과거에는 이정재, 임화수, 용팔이 같은 정치 깡패들이 정치인들이 나서서 하기 어려운 불법들을 대행했다”며 “지금은 더탐사 같은 곳이 정치 깡패들이 했던 역할을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취재라는 이름만 부르면 모든 불법이 허용되는 것이냐”며 “민주당과 더탐사는 과거에 정치인과 정치깡패처럼 협업하고 거짓으로 드러나도 사과를 안 한다. 그대로 두면 우리 국민 누구라도 언제든지 똑같이 당할 수 있다는 무법천지가 되는 것”이라고 했다.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