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권 동점골’ 한국, 포르투갈에 1대 1 전반전 종료 [월드컵]

기사승인 2022-12-03 00:57:58
- + 인쇄
‘김영권 동점골’ 한국, 포르투갈에 1대 1 전반전 종료 [월드컵]
동점골을 넣은 김영권.   연합뉴스

한국이 포르투갈전 전반전을 1대 1로 끝냈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3차전 포르투갈 축구대표팀과 맞대결에서 전반전을 1대 1로 마쳤다.

지난 28일 가나와 2차전에서 2대 3으로 패배하며 승점 사냥에 실패한 한국은 1무 1패(승점 1점)로 조 3위에 위치했다. 한국이 16강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포르투갈을 상대로 두 골차 승리 이상을 거두고, 우루과이-가나전 결과를 지켜봐야 하는 입장이다.

이날 최전방에는 조규성(전북현대)이 나섰고, 2선에는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필두로 이재성(마인츠)과 이강인(마요르카)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중원에는 정우영(알 사드)과 황인범(올림피아코스)이 출전했고, 포백 수비는 중앙 김진수(전북 현대), 김영권(울산 현대), 권경원(감바 오사카), 김문환(전북 현대)이 출격했다. 골문은 김승규(알 샤밥)가 지켰다.

한국은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허용했다. 측면 수비수 김진수가 디오구 달롯(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돌파를 허용했다. 쇄도하던 히카르두 오르타(브라가)가 마무리했다.

일방적으로 끌려가던 한국은 전반 16분 김진수가 포르투갈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면서 득점으로 인정받지 못했다.

전반 27분 기다리던 동점골이 터졌다. 코너킥 상황에서 이강인의 크로스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 맞아 굴절됐고, 수비수 김영권이 넘어지면서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해 슛을 때렸다. 김영권은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두 대회 연속 득점에 성공했다. 

한국은 이후 위협적인 장면을 몇 차례 맞이했지만 골키퍼 김승규의 선방으로 위기를 넘겼다.

한편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는 우루과이가 2대 0으로 앞서고 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