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소년 다시 안은 김건희 여사…尹대통령도 함께 축구

윤석열 대통령, “축구해 본 적 없다” 로타 군에 축구공 선물

기사승인 2023-02-01 07:44:59
- + 인쇄
캄보디아 소년 다시 안은 김건희 여사…尹대통령도 함께 축구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달 3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캄보디아 소년 로타를 안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해 동남아 순방 당시 만난 캄보디아 소년 로타(14)군을 대통령실로 초청했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지난달 31일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 부부가 이날 오후 로타 군을 대통령실에 초대했다면서 “윤 대통령은 수술 이후 튼튼해진 로타의 모습을 보면서 그가 무사히 치료받고 캄보디아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분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고 밝혔다. 

로타 군은 김 여사가 지난해 11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만난 환아로, 이후 한국으로 와 서울아산병원에서 심장질환 수술을 받고 김 여사와 재회한 바 있다. 

김 여사도 “캄보디아에서 로타를 만난 이후 지금까지 일어난 모든 일이 기적같이 느껴진다. 정말 많은 분의 도움이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로타 군을 번쩍 안아 올리며 환하게 웃기도 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심장질환으로 축구를 해본 적 없다는 로타 군의 말에 즉석에서 축구공을 선물하고 로타 군과 함께 공을 던지고 받는 볼 리프팅을 선보였다. 

 또한 윤 대통령 부부는 몸이 아파 학교를 다녀보지 못한 로타에게 책가방과 문구류를 선물해 캄보디아에 돌아가면 학교에 다니면서 친구들과 즐겁게 지내고 공부도 열심히 하라고 격려했다. 

지난달 21일 김 여사와의 재회 당시 “여사님은 저의 은인”이라며 감사함을 표했던 로타 군은, 이날 꽃장식 엽서에 감사 인사를 적어 윤 대통령 부부에게 선물했다.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