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나경원 오찬 회동…“많은 인식 공유”

나경원 “총선 승리 위해 사심 내려놔야”
김기현 “앞으로 많은 논의 하겠다는 의미”

기사승인 2023-02-07 14:36:21
- + 인쇄
김기현-나경원 오찬 회동…“많은 인식 공유”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왼쪽)과 나경원 전 의원.   쿠키뉴스 DB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대표로 출사표를 던진 김기현 의원이 나경원 전 의원과 오찬 회동 후 앞으로 공조할 일이 많을 것으로 전망했다.

김 의원은 7일 나 전 의원과 점심을 함께했다. 이날 오후 2시 10분경 서울의 한 음식점에서 같이 식사를 마치고 밖으로 나와 취재진을 만났다.

나 전 의원이 먼저 오찬 관련 입장을 밝혔다. 그는 “분열의 전당대회가 돼 가는 것 같아 안타깝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윤석열 정권의 성공적인 국정운영과 내년 총선 승리”라고 말했다.

이어 “그 앞에 어떤 사심도 내려놔야 한다”며 “애당심, 충심에 대한 충분한 얘기를 나눴고 많은 인식을 공유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도 “보수 우파 정당의 가치를 지키고 실현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보수 우파의 가치를 더 잘 실현해 국민이 행복하고 부강한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나 전 의원과 더 많은 의견을 나누며 자문을 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의 김 의원 지지라고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는 “저와 함께 앞으로 여러 가지 많은 논의를 하겠다는 의미로 이해하면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나 전 의원의 우리 당에 대한 애정, 윤석열 정부 성공에 대한 의지를 (알고 있고) 갖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공조할 일이 많을 거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안소현 기자 ashright@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