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과 선 그은 빅플래닛, 엑소 첸백시 영입설도 반박

기사승인 2023-06-01 12:41:37
- + 인쇄
MC몽과 선 그은 빅플래닛, 엑소 첸백시 영입설도 반박
그룹 엑소 멤버 첸, 백현, 시우민(왼쪽부터). SM엔터테인먼트 

연예기획사 빅플래닛메이드가 그룹 엑소 멤버 첸, 백현, 시우민 영입설에 선을 그었다.

1일 빅플래닛메이드 측은 쿠키뉴스에 “첸, 백현, 시우민과 만난 적도 없고 전속 계약 관련 논의를 한 적 역시 없다”고 밝혔다.

앞서 일간스포츠는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가수 MC몽이 사내이사로 있는 빅플래닛메이드에 내용증명을 발송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SM은 빅플래닛메이드가 최근 해당 멤버들에게 접근해 계약 체결을 유도한 정황을 포착, 이중계약 여지를 문제 삼았다.

빅플래닛메이드는 이 같은 보도를 전면 부인하며 “MC몽이 사내이사인 것 역시 아니”라고 반박했다. 다만 SM 대표이사 명의의 내용증명을 받은 건 인정했다. 빅플래닛메이드 측은 “타 엔터사 내부 계약 상황을 우리와 결부시킨 것에 유감을 표한다”면서 “계속 이처럼 주장할 시 강경하게 법적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에는 첸, 백현, 시우민이 법률대리인을 통해 SM이 그간 정산을 투명하게 진행하지 않았으며 12~13년가량 장기계약을 체결한 것 역시 부당하다는 취지로 입장문을 냈다. 최초 전속계약 기간을 사실상 10년으로 정한 게 부당하며, 후속 계약 당시에도 제대로 협상을 하지 않았다는 주장이다. 이와 관련해 SM은 “갈등을 조장하는 외부 세력에게 강경 대응하겠다”고 알렸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