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재단 새 '대표이사' 뽑는다[김해문화재단소식]

입력 2023-09-03 08:40:32
- + 인쇄
(재)김해문화재단이 재단을 투명하고 내실 있는 운영하고 김해 문화예술관광의 진흥을 이끌어 나갈 새 대표이사를 뽑는다.
 
김해문화재단 새 '대표이사' 뽑는다[김해문화재단소식]

원서접수 기간은 9월1일부터 15일까지다. 접수는 이메일과 등기우편으로 받는다. 최종 합격자는 10월4일 발표한다. 임용은 11월1일부터 임기는 2년이다.


◆김해문화재단 마을미디어활동가 양성

김해문화재단 영상미디어센터가 '마을미디어 활동가 양성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9월18일까지 모집한다.

김해문화재단 새 '대표이사' 뽑는다[김해문화재단소식]

'마을미디어'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는 곳이다.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지역미디어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교육은 마을미디어에 필요한 기본소양과 기획 편집 송출을 비롯한 미디어 제작과정 전반을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기간은 9월21일부터 11월30일까지다.

수업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에서 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만15세 이상 김해시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마을미디어 제작 전반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종전 활동가와 일반 시민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해문화재단 이준호과장 '선행시민' 표창

김해문화재단 이준호 과장이 꾸준한 헌혈봉사와 이웃사랑을 실천한 공로로 '선행시민' 표창을 받았다.

김해문화재단 새 '대표이사' 뽑는다[김해문화재단소식]

이준호 과장은 2001년 7월 첫 헌혈을 시작으로 2023년 8월까지 총 116회 헌혈을 했다. 2021년에는 헌혈 100회를 달성해 대한적십자사 명예 유공장도 받았다.

이 과장은 헌혈 200회를 목표로 헌혈에 꾸준하게 동참하면서 지역사회 혈액수급난 개선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준호 과장은 "헌혈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실천 가능하고 건강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봉사활동"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헌혈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시는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선행시민을 발굴해 상을 주고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