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경남 유일

입력 2023-12-21 23:17:55
- + 인쇄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2월 21일 세종시 국책연구단지에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주관으로 개최된 ‘2023년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 성장지원사업’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으로부터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의 국비를 지원받아 3년간 지역사회 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청소년 성장과 관련된 지원 모델을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는 공모사업이다.

고성군,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경남 유일

군은 지난 4월 경남에서 유일하게 공모사업에 선정돼 협의체 구성과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의 안정적인 운영 기틀을 마련했고, 실무협의체 구성, 청소년 유휴 공간 확보 노력, 협의체의 역량 강화 교육과정 등의 체계적인 운영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협의체의 의견과 청소년 욕구 조사를 반영해 시행 중인 ‘청소년우대가게’ 사업은 청소년을 배려하고 안전한 거리 문화를 조성해 특색있는 사업으로 인정받으며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우리 군이 경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성장 사업에 참여해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선정된 사업이 3년 후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청소년 성장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관내 청소년 기관과 협력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2023년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마음대회 개최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성진)는 21일 고성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250여명의 군 협의체 및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지역사회의 복지를 위해 열심히 봉사한 군 협의체 및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화합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고성군,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경남 유일

행사에서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한 위원 19명과 단체 1팀에게 유공자 표창 및 공로패를 수여하며 한 해 동안 봉사를 실천해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우리 지역의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봉사해 오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든든하고 포근한 울타리가 되어 살기 좋은 고성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고성군, 3년 연속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고성군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2021년,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군은 지난 10월26일 현장 조치 행동 지침서를 기반으로 다중밀집시설인 고성군 국민체육센터 내 화재 발생을 가정,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을 동시에 진행하는 통합연계훈련을 실시했다.

고성군,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경남 유일

경찰, 소방서, 한국전력, 국민체험단 등 12개 기관 2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명 구조, 수습 및 복구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실시한 훈련은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난대응체계 구축과 재난대비훈련 실시 등을 통해 재난 대처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안전한 고성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 교육기금 1천만원 기탁 

고성군 하일면 출신인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이사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기금 1000만원을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

고성군,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경남 유일

최민석 대표는 지난 1월 11일 고성군 고향사랑기부제 1호 기부자로 2023년을 시작, 기부 후 제공되는 150만 원 상당의 답례품도 기탁하며 감동을 선사했으며, 지난 6월에는 회화면에서 평소 유대관계가 있는 인맥을 활용해 건강강좌 및 일대일(1:1) 사랑의 건강 상담을 주선해 주민의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고성시장 관외노점상(한사랑), 성금 500만원 전달

고성시장 관외노점상(회장 전후동)은 고성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고성군,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경남 유일

고성시장 관외노점상은 2020년 12월에도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전달받은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