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쇼핑몰 설맞이 기획전 [산청소식]

입력 2024-01-17 11:18:47
- + 인쇄
산청군은 오는 2월18일까지 직영 온라인몰 ‘산엔청쇼핑몰’에서 설맞이 기획전을 펼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청정 산청에서 생산한 유기한우, 곶감, 사과, 배, 꿀, 고구마, 생강진액, 홍화, 유정란, 상황버섯, 표고, 꽃송이버섯, 꾸지뽕 등 84개 업체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최대 43% 할인가로 만나 볼 수 있다.

산엔청쇼핑몰 설맞이 기획전 [산청소식]

또 산엔청쇼핑몰 회원이면 20%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기획전과 함께 △최고금액 구매회원 모바일지역사랑 상품권 및 특산품 지급 △회원 전용 할인쿠폰 △출석체크 이벤트 △전제품 무료배송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상품구매는 포털사이트에서 ‘산엔청쇼핑몰’을 검색하거나 산엔청몰 앱을 설치해 하면 된다. 산청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 등 지역사랑상품권 제로페이로 구매할 수 있으며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카카오스토리 채널 ‘산청군 직거래장터’에서는 할인 행사와 더불어 최고 금액, 최다 구매 고객 경품 지급과 무료 배송도 실시하고 있다.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받아

산청군은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정보공개 평가는 정보공개제도 운영 신뢰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산엔청쇼핑몰 설맞이 기획전 [산청소식]

산청군은 이번 평가에서 기초지자체(군) 평균 79.03점보다 12.95점 높은 91.98점(전년대비 5.04점 상승)을 획득하며 최우수 등급(전년대비 1등급 향상)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사전정보공표 등록 건수 △개방형 포맷 전환 실적 △비공개 세부기준 적합성 △고객 수요분석 실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군민이 관심을 갖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자료 등록 시 자료를 충실히 작성해 적절한 내용의 자료 등록과 함께 비공개 세부기준에 대한 접근성 및 동일 유형군과 비교해 만족도가 높은 점 등이 높게 평가됐다.

산청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의 알 권리 보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응대할 것”이라며 “고객수요 분석 등을 통해 만족도가 향상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2025년 공공비축미곡 ‘안평·미소진미’ 선정

산청군이 2025년 공공비축미곡 매입 품종으로 ‘안평’과 ‘미소진미’를 선정했다.

산청군은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 선정심의회’를 열고 안평과 미소진미를 2025년도 공공비축미곡으로 선정하고 그동안 재배해온 ‘추청’을 제외했다.

산엔청쇼핑몰 설맞이 기획전 [산청소식]

특히 심의회에 앞서 산청군은 전 읍면 쌀 생산농가들의 사전 희망조사를 실시해 다양한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산청지역에 적합한 품종을 지정했다.

새로 선정된 미소진미는 밥맛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병해충에 저항성이 높다. 농촌진흥청은 지난 2022년 최고 품질의 벼 품종으로 미소진미를 선정하기도 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내년도 공공비축 매입품종의 종자확보 및 보급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벼 고품질 재배기술 교육도 적극 실시해 공공비축미곡 매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