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공룡나라쇼핑몰 다드림 행사 [고성소식]

입력 2024-01-17 23:35:20
- + 인쇄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공룡나라쇼핑몰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1월22일부터 2월12일까지 ‘설맞이 공룡나라쇼핑몰 다드림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공룡나라쇼핑몰 전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600명에게 2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쿠폰을 발행한다.

설맞이 공룡나라쇼핑몰 다드림 행사 [고성소식]

또한 생명환경쌀 사랑해 회원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중 최대금액 구매 고객 10명을 선정하여 3만원 상당의 증정품을 지급한다.

한편 공룡나라쇼핑몰에는 현재 116개 업체 530여 종의 상품이 입점해 있으며, 2018년부터 6년 연속 소비자친화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상품의 입점 단계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만을 엄선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고성군 청년, 창업비 지원의 기회를 잡아 보세요!

고성군은 오는 24일까지 ‘2024년 창업하면 고성스쿨!’에 참여할 예비 및 기 창업 청년 10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2024년 1월 1일 기준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으로, 공고일 기준 3년 미만 기 창업 및 예비 창업자다. 또한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가 고성군이어야 하는데 다른 지역 거주자는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때부터 1개월 이내 고성군으로 주소 이전을 해야 한다.

설맞이 공룡나라쇼핑몰 다드림 행사 [고성소식]

선정자들은 고성청년센터에서 진행될 청년 창업 교육 등을 필수적으로 이수한 후 사업 운영에 필요한 간접비 1500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인구청년추진단 청년정책담당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고성군, ‘민원후견인제’ 운영

고성군은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 행정 구현을 위해 어려운 민원을 함께 처리해주는 ‘민원후견인제’를 운영한다.

‘민원후견인제’는 ‘민원 1회 방문 처리’가 가능하도록 각종 인허가 등 복합민원 처리 시 행정전문가가 민원 안내 및 상담을 해서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고성군에서는 행정 경험이 풍부한 담당 계장을 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이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민원 후견인은 민원 처리 방법 전반에 관한 민원인과의 상담, 민원실무종합심의회 및 민원조정위원회에서 민원인 진술 등 지원, 민원서류 보완, 민원 처리 과정 및 결과 안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 민원은 △다수 부서가 관련된 복합민원 △10일 이상 소요되는 인·허가 민원 △처리 절차가 복잡한 민원 등이다.

경남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