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설 연휴 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도내 778곳

입력 2024-02-01 23:11:57
- + 인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설 연휴 기간(2월9일~12일) 도민과 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공사 등으로 참여가 어려운 일부 학교․기관을 제외한 도내 교육행정기관과 공사립 학교 778곳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경남교육청, 설 연휴 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도내 778곳

설 연휴 학교 주차장을 이용하려는 사람은 미리 경남교육청 누리집 내 공지사항에서 학교 개방 여부와 시간을 확인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개방하는 학교(교육기관)의 주차장은 주차 관리 인력 없이 운영돼 이용자들은 긴급한 경우와 차량 보호를 위해 반드시 연락처를 남기고 이중 주차 등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경남사립유치원연합회, '아이좋아 통장사업' 후원금 기탁

경남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임경순)는 1일 경상남도미래교육재단(이사장 박종훈 교육감)에 ‘아이좋아 통장사업’ 후원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경남사립유치원연합회는 이날 경남교총회관 별관 3층 라움웨딩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경상남도미래교육재단과 후원금 기탁식을 열었다.

경남사립유치원연합회는 유치원의 건전한 육성과 발전을 목적으로 사립 유치원 교원의 권익 사업과 유아 프로그램 연구 개발 등 유아교육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경남교육청, 설 연휴 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도내 778곳

경남미래교육재단 박종훈 이사장은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눠 주셔서 감사드리며 후원금을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사립유치원연합회 임경순 회장은 "작은 나무가 모여 아름다운 풍경이 되듯 우리 연합회의 작은 보탬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좋아 통장사업’은 저소득층 자녀에게 고등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남미래교육재단에서 고등학교 1학년을 선정하여 해당 학생 가정과 3년간 매월 6만원씩 일대일 연계해 적립·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