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외 [의성소식]

입력 2024-02-28 10:04:30
- + 인쇄
의성군,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외 [의성소식]
의성군청.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사업 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원대상자는 의성에 주소를 둔 혼인신고 7년 이내 신혼부부 또는 3개월 이내 결혼예정인 예비신혼부부로, 부부합산 연소득 8000만원 이하인 무주택자다.

대상주택은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로, 최대 2억원 이내 전세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소득 및 자녀수에 따라 최대 연 2.5%까지 차등지원한다. 기간은 최대 6년까지다. 건축물대장상 불법 건축물이나 근린생활시설 등 주택이 아닌 곳은 지원받을 수 없다.

신청방법은 협약은행(농협은행, 대구은행) 대출 상담 후 경상북도 주거복지시스템을 통해 신청한 뒤 군에서 발급된 추천서와 함께 협약은행에 대출 신청하면 된다.


의성군, 주방환경개선사업 참여업소 모집

의성군은 위생 수준 향상과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주방환경개선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영업기간 2년 이상 관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주방, 객실, 화장실과 주방기기 도색‧교체‧청소‧개보수, 휠체어‧유모차 진입경사로 설치, 개수대 설치, 서빙로봇 등 푸드테크 기기 도입을 위한 인테리어 등을 지원한다.

사업계획서와 시설 개‧보수 예정 내역의 적정성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업소에는 최대 500만원(자부담 20% 포함)의 시설개선비를 지원한다.

희망 음식점은 주방환경개선사업 신청서 및 계획서 등을 작성해 의성군보건소 보건위생팀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결하고 편리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