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 4월3일 개최

입력 2024-03-29 12:57:19
- + 인쇄
창녕군은 오는 4월3일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31회 군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코로나19와 보궐선거 등으로 계속 개최가 취소되다가 5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은 군민의 자긍심 고취를 통해 ‘창창한 창녕’ 건설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준비된다.

제31회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 4월3일 개최

이번 기념식에서는 군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큰 군민을 대상으로 제33회 창녕군민대상과 제16회 창녕명예군민증서가 수여될 예정이다.

창녕군민대상 봉사부문에는 조정한 창녕군의정동우회 회장, 산업부문에는 신용태 라토영농법인 대표이사, 교육·문화부문에는 성위경 물계서원 이사장이 제33회 창녕군민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제16회 창녕군 명예 군민으로는 안태명 前 창녕군 부군수, 김명욱 前 창녕군 부군수, 조현홍 前 창녕군 부군수가 선정됐다.



◆창녕군, 지방세 민원 납세자보호관이 도와드려요

창녕군은 납세자의 고충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방세 납세자보호관은 납세자의 입장에서 △지방세 관련 고충 민원의 처리 △세무조사·체납처분 등 권리 보호 요청사항 처리 △세무조사 기간 연장․연기 등의 업무를 전담한다.

제31회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 4월3일 개최

2018년부터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1명을 배치해 지방세 관련 민원 해결에 나서고 있는 군은 올해 홍보 리플릿 1,000매를 제작하고, 읍면별 이장회의에 참석해 제도 설명과 상담을 진행한다.

군은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통해 출장 상담 지원, 마을세무사와 함께 찾아가는 세무상담실 운영 등 납세자 중심의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창녕군, 군민아카데미를 새롭고 알차게 운영

창녕군은 명사를 초청해 군민에게 다양한 지식과 소양을 전하는 군민아카데미를 올해 새롭게 재개강한다.

창녕군민아카데미는 2005년에 처음 개설해 문화와 관광, 건강, 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군민들의 소양과 견문을 넓혀 왔으나, 2020년 코로나19로 중단된 이후 올해 5년 만에 다시 열게 됐다.

제31회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 4월3일 개최

군은 올해 상·하반기 각 2회씩 총 4회에 걸쳐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반영해 다양한 계층이 공감하는 맞춤형 강연을 마련해 군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첫 강연은 오는 4월 30일, 창녕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웃음 전도사 방송인 엄영수를 초청, ‘웃으며 사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건강한 생각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고 웃음을 되찾는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창녕군 손마사지봉사단, 따뜻한 재능나눔 활동

창녕군 손마사지봉사단에서 28일 성산면 소재 나자렛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제31회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 4월3일 개최

손마사지봉사단은 어르신들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손 마사지와 마스크팩 봉사를 진행하며, 2시간가량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렸다.

이번 활동에는 최근 실시된 ‘찾아가는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 수강생들도 참여, 그동안 익힌 기술을 정성껏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자장면 무료 나눔 행사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7일 따뜻한 봄을 맞아 행복자장면봉사단과 함께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행복 자장면 데이’ 자장면 무료 나눔 행사를 했다.

제31회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 4월3일 개최

복지관 식당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8명의 행복자장면봉사단원들이 음식 재료와 후식까지 준비해와 현장에서 면을 직접 뽑아 제공해 식사를 이용한 장애인과 복지관 직원의 만족도가 높았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