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가정방문 성인 문해교육 ‘어디든 학교’ 시행

입력 2024-03-30 15:03:56
- + 인쇄
경남 고성군은 문해교육사가 직접 방문해 성인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어디든 학교’ 신규 사업을 벌인다.

29일 고성군 청소년센터 온 어서와드림스타트실에서 2024년 가정방문 성인 문해교육 ‘어디든 학교’ 업무연찬회를 가졌다.

고성군, 가정방문 성인 문해교육 ‘어디든 학교’ 시행

‘어디든 학교’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학습자가 희망하는 장소에 문해교육사가 직접 방문한다. 군은 학습희망자를 공개 모집하여 15개 조(1~4명), 총 46명의 학습자를 선정했다.

이에, 사업에 참여하는 문해교육사 13명을 대상으로 이번 연찬회를 진행했으며, 학습에 필요한 교재 및 학용품을 배부하고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한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고성군, 사회복지시설 및 어린이집 급식소 봄철 식중독 예방 홍보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봄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사전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3월28일부터 4월5일까지 사회복지시설 및 어린이집 급식소 32개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홍보를 실시한다.

고성군, 가정방문 성인 문해교육 ‘어디든 학교’ 시행

특히 3월은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발생환자수가 가장 높은 시기인 만큼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 관리를 위해 급식 관리자 및 조리 종사자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요령 안내 등 계도 활동을 집중 실시한다.

군은 홍보물을 활용하여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구분하여 사용하기 △세척·소독하기 △보관온도 지키기 등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을 안내한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