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1억원 돌파 기념 이벤트

입력 2024-04-03 09:35:58
- + 인쇄
산청군은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1억원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지난 1월 1일부터 4월 19일까지 10만원 이상 기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삼겹살구이용 산청지리산흑돼지(600g)를 10명에게 제공한다.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1억원 돌파 기념 이벤트

또 1000번, 1500번, 2000번째 등 특정 순번의 기부자와 2억원 돌파 시 기부자에게 유기농 한우 선물세트(2구*500g)을 지급하는 N번째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흑돼지는 해발 300m 산등성이에서 지리산이 길러낸 우리 한돈이며 한우는 건강한 유기농 사료를 먹이고 자연방목장에서 키워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우수 축산물이다.

이벤트 참여는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 농협 영업점을 통해 산청군에 10만원 이상 기부 후 답례품 주문까지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기부자들의 꾸준한 응원과 관심으로 3개월 만에 기부금 1억원 돌파라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이런 관심과 응원이 오는 12일부터 동의보감촌에서 열리는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스올리, 산청군향토장학금 1천만원 기탁

(재)산청군향토장학회는 ㈜아이스올리(대표 구현철)가 향토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산청군향토장학회 이사로 재임 중인 구현철 대표는 지난 2017년부터 해마다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장학회 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1억원 돌파 기념 이벤트

구현철 대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공부하는 지역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서면에 위치하고 있는 ㈜아이스올리는 식용얼음을 제조해 편의점과 대형마트에 컵얼음과 봉지얼음 등을 납품하는 기업이다.



◆산청군, 도로 포트홀 113곳 긴급 보수

산청군은 도로 포트홀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포트홀은 도로가 움푹 파이며 파손된 것으로 교통사고 발생이나 차량의 휠, 타이어 등을 손상시킬 수 있다.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1억원 돌파 기념 이벤트

특히 겨울철 잦은 강설과 제설작업으로 봄철 포트홀 발생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산청군은 지난 3월 공무원 등 관계자 29명을 투입해 지역 내 도로와 교량 등에 대한 포트홀 전수조사를 추진했다.

사결과 발견된 113곳의 포트홀에 대해서는 긴급 보수를 마쳤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로 순찰로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