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창녕군 보건소와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

입력 2024-04-05 16:52:53
- + 인쇄
합천군은 올해 3개월 만에 고향사랑기부금 1억 원을 달성한 가운데, 지난 5일 합천군 보건소는 창녕군 보건소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교차 기부를 진행했다.

이날 교차 기부에는 합천군 보건소 직원 35명과 창녕군 보건정책과 직원 35명 총 70명이 동참했으며 서로의 지자체에 각 350만원을 기부했다.

합천군-창녕군 보건소와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

이날 기부는 합천군 보건소와 창녕군 보건소의 지속적인 상호 발전과 협력을 도모하고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응원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과 활성화 의지를 다지며 눈길을 끌었다. 

안명기 합천군보건소장은 “보건소 간 상호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양 지자체 보건소 간 긴밀한 업무 협력이 이루어져 지역의 공중보건 향상 및 증진 도모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합천군 농업창업단지 오리엔테이션 및 멘토링제 협약식 개최

합천군은 5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년 5기 농업창업단지 입교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멘토링을 개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 시간에는 농업창업단지의 전체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및 입교생을 위한 합천군 귀농정책 및 멘토링제, 영농 현장실습 지원사업 안내와 입교생과 지도직 출신 공무원 간의 매칭을 통해 정착을 돕는 현장형 멘토링제 협약식을 진행했다.

합천군-창녕군 보건소와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

군은 앞으로 입교생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시작해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이론교육과 직접 영농경험을 할 수 있는 개인, 공동텃밭 운영, 선배들의 경험을 배우고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선도농가 체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배성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자 합천을 선택해주신   입교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예비농업인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돕겠다”고 말했다.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합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수일)은 지난 5일,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합천영상테마파크 내 분재공원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공단은 합천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인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하여 시설 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고 산림의 중요성을 상기시킴으로써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했다.

합천군-창녕군 보건소와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

또한 공단 임직원 나무심기 행사를 통한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실현을 통해 지속적으로 ESG경영 실천을 할 것을 다짐했다.

조수일 이사장은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군민 및 공단 시설 이용객 모두가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환경 보존 활동을 실시하여 공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