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당선인 "창원시 성산구가 대한민국 정치 1번지가 되도록 발이 닳도록 뛰겠다"

입력 2024-04-11 03:00:40
- + 인쇄
창원시 성산구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후보가 초접전 끝에 현역 국회의원인 국민의힘 강기윤 후보를 누르고 당선되며 국회에 입성하게 됐다.

허성무 당선인은 "창원을 세계 1등 디지털제조업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동시에 노동이 존중받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허성무 당선인

허 당선인은 "창원시민, 성산구민 여러분과 함께 창원 성산구를 경남의 정치 1번지를 넘어 대한민국의 정치 1번지가 되도록 발이 닳도록 뛰겠다"며 "발로 뛰는 파란 운동화의 꿈은 혼자 꾸는 꿈이 아니고 그 꿈은 성산구민, 창원시민 여러분의 꿈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 당선인은 "오늘의 이 승리는 대한민국과 창원의 미래를 위한 선택의 결과였다"며 "국민의 분노가 정권 심판으로 집결했고 대한민국과 창원의 미래를 걱정하는 국민과 창원시민께서 만들어준 위대한 승리"라고 평가했다.

허 당선인은 "오직 창원시민만 보고 달려가고 지역의 현안과 의제를 국회에서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것은 저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고 항상 창원 성산구민과 함께 의논하고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