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방뫼산에 생활밀착형 실외정원 조성

입력 2024-04-12 14:58:18
- + 인쇄
산청군은 방뫼산에 생활밀착형 실외정원을 조성한다.

생활밀착형 실외정원 조성사업은 산림청 국비보조사업으로 산청읍 옥산리 148-1번지(방뫼산) 일원의 지역주민 정주여건 개선과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한다.

산청군, 방뫼산에 생활밀착형 실외정원 조성

특히 다양한 나무와 초화류 식재뿐만 아니라 휠체어가 쉽게 접근가능하고 군민과 방문객 누구나 생활 가까이에서 정원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또 사업 착공 전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수요자 중심의 실외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산청읍 주민들의 추억과 향수가 깃든 방뫼산이 또 다른 추억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앞으로도 지역주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생활 속 녹지공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상반기 체납세 일제정리기간 운영

산청군은 ‘2024년 상반기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오는 5월 31일까지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집중 징수에 나선다.

산청군, 방뫼산에 생활밀착형 실외정원 조성

지난 3월 말 기준 산청군의 총 체납액은 11억 7000만원으로 300만원 이상 고액체납이 전체 체납액의 40%(4억 7000만원)를 차지하고 있다.

산청군은 일제정리기간에 체납자의 부동산, 차량, 예금 및 채권 압류를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체납 차량에 대한 번호판 집중 영치기간을 운영해 주 2회 번호판 영치활동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체납징수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또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한 부동산 압류 및 공매 처분을 적극적으로 시행해 강력한 체납처분 및 행정제재를 통한 법적 대응을 강화한다.



◆산청군, ‘2025 산청방문의 해’ 관광슬로건 공모

산청군은 ‘2025 산청방문의 해’ 관광슬로건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힐링과 치유의 대표적인 웰니스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려는 지역 이미지를 강조하고 산청방문의 해를 홍보할 수 있는 표어(15자 내외)다.

산청군, 방뫼산에 생활밀착형 실외정원 조성

국민 누구나 1인 1작품에 한해 참여가능하며 응모서식은 산청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이메일로 작성사유(200자 이내)를 붙여 접수하면 된다. 공모결과는 5월 중순께 산청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산청교육지원청,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산청교육지원청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산청군, 방뫼산에 생활밀착형 실외정원 조성

이번 전달은 산청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산청군 발전을 위해 뜻을 모아 추진하게 됐다.

김덕현 산청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산청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한 좋은 사업에 기부금이 사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일이라면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보호 캠페인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1일 단성중·고등학교 일원에서 청소년 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단성중학교,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 응원 캠페인’과 연계해 진행한 이번 캠페인에는 1388청소년지원단 및 청소년상담자원봉사단 회원 30여 명 등이 참여했다.

산청군, 방뫼산에 생활밀착형 실외정원 조성

특히 위기청소년 예방 및 청소년응원 캠페인과 청소년 유해환경 OUT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이 펼쳐졌다.

또 청소년 중독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청소년 마약류 범죄 근절과 고립·은둔형 청소년 발굴 및 관심을 촉구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