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영하 교수, 개인소장 도서 2천권 국회도서관 기증

기사승인 2018-06-11 13:37:14
- + 인쇄

백석대 중국어학과 류영하 교수가 개인소장 중국관련 도서 2372권을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에 기증했다.

류 교수는 21년 동안 대학교수로 재직하면서 연구를 위해 수집한 책들이 국회도서관에 보관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기증한다고 밝혔다.

기증도서는 중국의 현대 역사와 문학, 철학 관련 자료. 향후 중국문학과 중국 근·현대사를 연구하고 이해하는데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란 게 국회도서관 측 설명이다. 기증도서는 총 중국서 2296, 외국서 13, 국내서 63책 등이다.

허용범 관장은 류 교수가 학자로서 평생 동안 모은 귀중한 도서를 국회도서관에 기증해 준 것에 대하여 감사패를 증정하고, 모든 국민과 의회 및 학계 등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보존하여 유용하게 활용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류영하 교수(56)는 홍콩 신아대학원에서 혁명문학 논쟁(1928~30)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표 저서로는 홍콩이라는 문화공간’, ‘이미지로 읽는 중화인민공화국이 있으며, 번역서로 중국백년 산문선등이 있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