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인력개발원-서울동부기술연구원, ‘60+교육센터 위탁기관 지정’ MOU 체결

60+교육의 현장성·전문성·다양성 강화 지원

기사승인 2021-04-06 16:07:08
- + 인쇄
노인인력개발원-서울동부기술연구원, ‘60+교육센터 위탁기관 지정’ MOU 체결
사진=한국노인인력개발원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6일 오후 서울특별시동부기술교육원 서울관 2층 회의실에서 서울동부기술교육원과 ‘60+교육센터 위탁기관 지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2021년 60+교육센터 사업을 통해 시니어를 위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건축도장기능사, 가구제작기능사) 교육과정을 별도 개설하고 운영한다. 오는 5월부터 총 3회(총 360시간)의 교육을 진행하며, 회당 20명씩 120시간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건축도장기능사와 가구제작기능사 자격증 취득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하며, 동부기술교육원에서는 자체 실습공간에서 건축분야 기능장과 20년 이상 현장경험 및 교육경험을 쌓은 훈련교수의 지도로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후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자격검정을 통해 기능사 자격증 취득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여 노인의 전문성 및 경쟁력을 강화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원장은 “산업구조의 변화 등으로 구인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습득하고 자격을 갖추는 것이 60세 이상의 시니어들에게 큰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현장성·전문성이 강화된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문기술교육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wrea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