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 사업참여자 안전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 추진

현장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 기대

기사승인 2021-04-08 09:57:24
- + 인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사업참여자 안전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 추진
사진=한국노인인력개발원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중부지역본부가 중부 노인일자리 통합지원센터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공익활동 사업단 참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현장에서 심정지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가 가능하도록 대전과학기술대학교 BLS Provider 교육센터와 협업해 추진됐으며, ‘심폐소생술’, ‘심장충격기 사용’, ‘기도폐쇄 처치’ 등 3시간 과정으로 구성해 운영됐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해 7일 오전·오후 10명씩 총 2회, 마네킹·심장충격기를 활용하는 등 실습 교육 위주로 진행됐고,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대한심폐소생협회의 교육 수료증(심폐소생술과 심장충격기)이 수여됐다.

교육대상은 대전지역 공익활동 참여자 중 팀장 20명으로, 노인일자리 담당자의 현장업무 지원·보조, 참여자 안전관리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 노인일자리 현장에서 더욱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상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중부지역본부장은 “이번 심폐소생술 안전교육이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활용가능하고, 참여자 안전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wrea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