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중앙정부 방역원칙 따르되, 다른 방법 실험하겠다”

일괄적인 ‘오후 9시 이후 영업 금지’ 재검토 주문

기사승인 2021-04-09 21:17:50
- + 인쇄
오세훈 “중앙정부 방역원칙 따르되, 다른 방법 실험하겠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9일 오후 은평구 서울특별시 서북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을 방문해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pth@kukinews.com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김동운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대해 중앙정부의 방역원칙을 따르되, 다른 방법도 시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오 시장은 9일 오후 은평구 코로나19 전담병원 서울시립서북병원을 방문해 정부가 발표한 수도권 등 유흥시설 집합금지 조치에 대해 “일단 중앙정부 취지와 원칙에 따를 생각”이라며 “서울시가 중앙정부와 완전히 다른 지침을 갖고 시행하겠다는 게 아니라 일단 시범사업 형태로 해서 어느 방법이 더 경제적 타격, 매출 타격을 줄이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효율을 높일 수 있는지 실험을 해보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오 시장은 같은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코로나19 대책회의를 주재하면서 “지금까지와 같은 일률적 틀어막기식 거리두기는 지속하기 어렵다”면서 일괄적인 ‘오후 9시 이후 영업 금지’ 등의 방식을 재검토해보라고 주문했다.

오 시장은 “(일률적 거리두기 이외의 방법이) 논의를 해보니 가능한 방법이 있을 것 같다”며 “지금까지처럼 일률적으로 ‘10시까지는 영업을 끝내야 한다’ 것이 오히려 거리두기에 비효율적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백신접종 속도가 느린 편이고 몇 개월 안에 끝날 상황이 아닌 만큼 지금이라도 정교한 매뉴얼을 만들자는 취지”라고 덧붙였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이날 오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적용 중인 수도권 등 지역의 유흥주점·단란주점·감성주점 등 유흥시설에 대해 12일부터 집합금지 조치를 내리기로 하는 등의 거리두기 조정방안을 발표했다.

chobits309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