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도덕산 캠핑장 입구에 '어린이 체험놀이터' 개장

박진영 / 기사승인 : 2021-04-16 09:56:37
+ 인쇄

짚라인, 트램펄린, 모래놀이 등 어린이 놀이시설 갖춰

도덕산 캠핑장 입구에 개장한 어린이 체험놀이터

[광명=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광명시는 15일 도덕산 캠핑장 입구의 '어린이 체험놀이터' 개장식을 개최했다.

광명시는 도덕산 캠핑장 입구에 있던 기존 양묘장을 이전하고 3478㎡ 부지에 예산 9억 원을 투입해 어린이 체험놀이터를 조성했다. 

놀이공간에는 짚라인, 트램펄린, 모래놀이, 물놀이 펌프, 슬라이드, 건너기 시설물 등 15개의 체험형 놀이시설이 있으며, 어린이들의 휴식을 위한 파고라, 평상, 의자 등 휴게시설도 갖췄다. 

또한 이용자의 교통 편의를 위해 중형버스 2대 포함해 21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만들었다. 

특히 이번 체험놀이터는 획일화된 놀이터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인 놀이공간을 제공하고자 장기간에 걸쳐 다양한 방법으로 수렴한 시민의 의견을 반영했다.

광명시는 어린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기 위해 2019년 7월 하안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워크숍을 개최했다. 8월에는 학부모 160명 및 어린이집 교직원 214명을 대상으로 놀이시설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체험놀이터 주변에 도덕캠핑장이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한 시민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많은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며 밝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ig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