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동화작가 한자리에… ‘볼로냐 일러스트 50주년 기념전’

인천서구문화재단 기획전시… 4월28일부터 5월16일까지

기사승인 2021-04-17 10:00:26
- + 인쇄
세계적인 동화작가 한자리에… ‘볼로냐 일러스트 50주년 기념전’
사진=인천서구문화회관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인천서구문화재단이 오는 28일부터 내달 16일까지 19일간 가정의 달을 맞아 세계적인 동화작가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볼로냐 일러스트 50주년 기념전’을 인천서구문화회관 아트갤러리에서 개최한다.

본 전시는 ‘볼로냐 아동 도서전’ 사무국의 공식 순회전으로 이탈리아, 폴란드, 중국 등에 이어 한국에서 개최되는 전시다. 지난 1967년부터 2016년까지 50년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에릭 칼(Eric Carle), 크베타파초브스카(KvetaPacovska), 브루노 무나리(Bruno Munari), 로베르토이노첸티(Roberto Innocenti), 수지 리(Suzy Lee) 등과 같은 작가들의 작품 50점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배고픈 애벌레’, ‘안개 속의 서커스’, ‘파리로 간 사자’ 등 쉽게 접하기 힘든 세계 거장들의 작품을 통해 다양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고,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그림 언어로 소통하는 전시로 구성된다. 또 AR 동화책 체험, 북테이블 등 다양한 체험존을 운영해 관람객들이 전시를 오감으로 만나는 축제와 같은 전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볼로냐 일러스트 50주년 기념전’ 전시는 사회적거리두기 방침에 따른 방역관리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시간당 정원 20명으로 제한해 운영되며 사전예약은 엔티켓을 통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wrea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