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소식] 노점상 소득안정지원자금 신청 접수 외

권기웅 / 기사승인 : 2021-04-21 11:55:40
+ 인쇄

청송군청 전경. 청송군 제공
[청송=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청송군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점상의 피해 지원을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소득안정지원자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전부터 영업을 했으나, 사업자 등록이 없는 노점상 중 올해 3월 1일 이후 사업자 등록을 신청한 노점상으로 ▲ 전통시장 및 전통시장 인근 노점상은 상인회에 가입해 회비를 내거나 읍·면사무소에 장세를 납부해 지속 영업 사실을 확인한 노점상 ▲ 도로법상 도로점용허가, 식품위생법상 영업허가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해 영업 중인 지자체 관리 노점상 등이다.

지원금은 1인당 50만 원이며, 사업장이 여러 곳이라도 1곳만 지급한다. 또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에서 시행하는 재난지원금 성격의 지원금과는 중복으로 지급되지 않는다.

신청은 주민등록초본, 통장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해 읍·면사무소에 방문해야 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본 노점 상인들의 경영 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기회에 사업자등록을 통해 제도권으로 편입돼 정부의 다양한 혜택을 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송군, 사랑의 그린(중고) PC 보급사업 추진
경북 청송군이 오는 5월 31일까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정보소외 계층과 장애인수용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정보 격차 해소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그린(중고) PC보급 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저소득층(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 국가유공자(1급~7급) 등 정보소외계층이며, 장애인수용시설, 보육원, 양로원 재활원, 사회복지시설 등 정보소외지역 또는 정보 격차 해소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단, 2019~2020년 중고 PC를 보급받았다면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경제적 사유에 따른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에 대해 우선적으로 보급할 방침이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류를 갖춰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방문하거나, 군청 총무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zebo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