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OP.GG와 e스포츠 산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기사승인 2021-04-28 10:26:15
- + 인쇄
 T1, OP.GG와 e스포츠 산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사진=T1–OP.GG MOU 체결 현장. T1 제공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글로벌 e스포츠 전문기업 SK Telecom CS T1(T1)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OP.GG Inc.(OP.GG)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정보 및 데이터 교류, 기술 지원, 홍보, 아카데미 사업 등 다방면에 걸친 협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MOU를 통해 T1은 새로운 컨텐츠를 출시할 때 OP.GG로부터 홍보 활동에 있어 도움을 받으며, OP.GG는 새로운 서비스 런칭 등을 위한 행사를 개최할 때 T1으로부터 도움을 받게 된다. 더불어 양사는 LoL 교육 컨텐츠 관련 사업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김원철 T1 COO는 “OP.GG와 함께 손을 잡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 한국 e스포츠 시장과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상락 OP.GG CEO는 “각자 다른 분야에서 e스포츠 산업을 함께 구축해온 T1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이러한 사례가 많이 발생되어 e스포츠 생태계가 건강한 경쟁을 통한 발전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h04kh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