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명동성당 찾아 정진석 추기경 조문

김정숙 여사와 함께 방문… 文, SNS 통해 “추기경의 정신 기억하겠다” 애도

기사승인 2021-04-29 10:20:35
- + 인쇄
문재인 대통령, 명동성당 찾아 정진석 추기경 조문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29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 마련된 고 정진석 추기경의 빈소를 찾아 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인 염수정 추기경의 안내를 받으며 조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최기창 기자 =정진석 니콜라오 추기경의 선종 이후 각계각층의 조문과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명동성당을 찾았다.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29일 오전 서울 명동성당을 찾아 정 추기경의 명복을 빌었다.

문 대통령과 김 여사는 천주교 신자로 알려져 있다. 문 대통령의 세례명은 디모테오, 김 여사는 골룸바다.

앞서 문 대통령은 SNS를 통해 “정 추기경은 온화하고 인자했던 어른”이라며 “국민 모두에게 평화를 준 추기경의 선종이 너무나 안타깝다”고 표현했다.

또한 “마지막 순간까지 나눔과 상생이라는 큰 가르침을 줬다. 추기경의 정신을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 대통령의 빈소 조문은 지난 2월 고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 이후 약 2개월 만이다. 

mobydic@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