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022학년도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생 선발

기사승인 2021-04-30 13:38:50
- + 인쇄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2022학년도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생 선발
사진=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농림축산부의 조사에 따르면 펫코노미(Pet+Economy)의 등장과 함께 국내 반려 인구는 약 1500만 명으로 지난 3년여간 14%씩 꾸준히 증가하며 반려동물 관련 산업도 더욱 빠르게 성장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동물 관련 전문 지식을 갖춘 인재 육성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자연스레 수험생들의 관심도도 증가하고 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연희)는 반려동물계열 애완동물관리전공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며 수험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애완동물계열에서는 반려동물행동교정, 특수동물사육, 동물간호복지, 반려동물매개치료, 반려동물 창업, 반려동물 미용 등의 전공 이수가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또한, 전공별로 우수한 실력의 현직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의 전문성을 높였으며, 취업을 위해 탄탄한 기초 이론을 바탕으로 실전과 동일한 실습수업이 진행된다. 졸업 이후에는 교육부 장관 명의의 생명산업전문학사까지 취득할 수 있어 졸업 이후 취업에도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에서는 학생별 맞춤 수업을 진행해, 긍정강화훈련, 클리커트레이닝, 훈육 미용, 특수동물 관리 방법 등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들을 실습으로 익힐 수 있다”며 “학생들이 전문가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고 있어, 졸업 이후 골드펫리조트를 비롯한 로얄도그앤캣 메디컬센터, 그린하우스, 한국애견대학, 은산 어울림생태박물관, 아쿠아스쿨, 락애견학교, 하이쥬, 이화여대 의대 실험동물실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계열에 상관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반려동물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