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2022학년도 뷰티학과 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1-04-30 13:44:46
- + 인쇄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2022학년도 뷰티학과 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사진=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대한민국 뷰티산업 리더양성을 위한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2년제 뷰티디자인과과정과 뷰티크리에이터과과정, 4년제 글로벌 뷰티미용학과과정이 대상이다. 내신, 수능점수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진행하며 직업적합도 평가인 적성검사 20%와 입학사정관 면접80%의 비중으로 신입생 선발을 하고 있다. 

한뷰전은 1989년 설립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미용전문학교로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학과 대학의 정규교과목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노동부 소속의 미용전문학교로 교육부로부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승인을 받아 졸업 시 학위취득과 함께 종합미용사면허증 발급이 가능하며 정규수업 중 70% 이상을 실무중심의 실용교육으로 진행하며 현장전문가를 키워내는 학교이다.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정규교육과정을 전공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각 전공별 수업의 비중을 높여 심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각 전공별 특성화교육을 통해 현장실무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과정으로 빠른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진학을 선택하고 있다.

4년제 글로벌 뷰티미용학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학과 정규교과목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으며 뷰티아티스트로 실무능력과 함께 경영, 어학교육을 배울 수 있다. 토탈뷰티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뷰티과대학 교육과정을 통해 실무와 학력, 어학 등 다양한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특수분장학과 등 각 뷰티미용 분야의 실무기술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각 실무분야의 전문가를 키워내기 위해 70% 이상의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미용을 배우고 싶었지만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용전문학교 중 최다 입학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내신, 수능, 어학 등 성적장학금은 물론, 국가유공자, 새터민, 소득수준 별 자체장학제도와 함께 농어촌, 군인장학, 유턴드림장학, 미용고장학 등 이색장학제도를 함께 운영하며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뷰전 임대혁 학과장은 “각 대학에서 뷰티학과와 미용학과를 신규로 만들어내고 있지만 미용대학교 단일이 아니다 보니 교육이나 특강, 자격증 취득 등 뷰티, 미용분야에만 투자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며 “한뷰전은 미용 단일 교육기관이라는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미용으로만 특화된 교육프로그램과 실습지원을 통해 재학생들의 수업만족도를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