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트위터 못하는 트럼프...블로그 개설했다

기사승인 2021-05-06 00:17:02
- +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못하는 트럼프...블로그 개설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개설한 블로그.
[쿠키뉴스] 정진용 기자 =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계정을 정지당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전용 블로그를 개설했다.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4일(현지시간) 트럼프 전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의 책상에서’라는 이름의 블로그를 열었다고 보도했다. 블로그에는 퇴임 이후 공개한 성명들과 함께 최근 올린 글이 게시돼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홍보 영상도 공개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은 영상을 통해 “침묵과 거짓의 시기에 안전하고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소개했다.

방문자들은 블로그 글을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공유할 수 있지만 직접 답글은 달지 못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블로그 개설은 페이스북 감독이사회가 지난 1월 미 의사당 난입 사태를 이유로 폐쇄된 트럼프 전 대통령 계정을 다시 허가할지, 영구 폐쇄할지 결정하기 하루 전에 이뤄졌다.

폴리티코는 “새 블로그는 페이스북의 영향력에 비할 바가 못 된다”면서도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제한적으로나마 자기 생각을 지지자들에게 직접 전하도록 한다”고 평가했다.

jjy479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