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험 바탕으로 문제내세요…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 공모

도로교통공단, 2021년도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 국민참여 공모전 

기사승인 2021-05-06 17:47:08
- + 인쇄
운전경험 바탕으로 문제내세요…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 공모
2021년도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 포스터. 제공=도로교통공단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2021년도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 국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단은 다양한 분야의 운전면허 시험문제를 발굴하는 데 있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매년 학과시험문제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공모 주제는 ▲개인형 이동장치(PM) ▲자율주행차량(오토파일럿, 스마트크루즈) ▲최근 개정된 도로교통법 ▲블랙아이스·빗길운전 등 도로환경에 따른 방어운전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차 ▲교통약자(어린이, 노인) 배려 ▲운전 예절 등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에 반영 가능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자격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문장형, 사진형, 안전표지형 3가지 유형으로 문제를 만들어 지원하면 된다.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공모전의 공모기간은 7월26일 17시까지이다. 공모방법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등재되어 있는 공모양식(한글파일)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홈페이지에 재등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결과 확인은 9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된 문제는 적정성과 효과성 등의 종합평가를 통해 우수문제 출제자 15명을 선정해 상품권 및 부상을 전달하고, 선정된 문제는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활용할 계획이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국민이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를 직접 만들어 응모함으로써 다양한 교통안전 분야에 대한 인식 향상 및 이해도를 제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새로운 교통수단과 관련된 교통법규 준수, 배려 운전을 통해 교통사고 줄이기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io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