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올해도 개최 외 우리은행

기사승인 2021-05-07 09:23:43
- + 인쇄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산업은행은 내달 28일부터 29일까지 국내 최대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 2021’을 연다. 우리은행은 오는 16일까지 고객패널 2기를 모집한다.

[쿡경제]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올해도 개최 외 우리은행
산업은행 본점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내달 28일 개최


산업은행은 내달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 ‘넥스트라이즈 2021’을 연다. 

넥스트라이즈는 산은과 무역협회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박람회다. 일대일 상담, 벤처·스타트업 부스 전시, 국내·외 연사강연 등으로 구성된다.

상담 희망기업은 오는 14일까지 넥스트라이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올해는 국내외 120여개 대·중견기업과 30여개 벤처캐피탈사가 참여한다. 미국·프랑스·이스라엘 등 스타트업 생태계가 발달한 10여개 국가 주한외국대사관, 상공회의소도 참여한다. 스타트업 채용설명회도 열린다. 

[쿡경제]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올해도 개최 외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고객패널 리포터 2기 모집


우리은행은 오는 16일까지 고객패널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5명 내외고 우리은행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수도권 거주 고객이면 지원 가능하다. 

고객패널은 올해 12월까지 정기간담회에 참석해 ▲상품 서비스 개선사항 ▲고객 불편사항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아이디어 등을 제안한다. 이들에게 활동비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올해부터 만 60세 이상 시니어 고객패널로 선발, 고령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불편을 적극 개선할 계획이다. 모집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뱅킹앱(WON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