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식] 교육부‧경북도 평생교육 공모사업 선정 외

입력 2021-05-08 15:02:02
- + 인쇄
[의성소식] 교육부‧경북도 평생교육 공모사업 선정 외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1.05.07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교육부와 경북도에서 주관한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 4개 분야에 선정돼 다양한 주민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선정된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은 장애인 활동교실(캉구점프, 동화요리 등), 찾아가는 배달강좌, 성인문해교육(한글교실, 명심보감교실, 영어교실 등)이다.

교육부 성인문해교육 공모사업은 4년 연속 선정됐으며,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의사소통, 한글, 수학 등의 교육기회를 제공해 생활능력 향상과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공모신청으로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치원문학관 기획전시전 개최

[의성소식] 교육부‧경북도 평생교육 공모사업 선정 외
'고운 최치원 바위에 글 꽃을 새기다' 기획전시 포스터. (의성군 제공). 2021.05.07

경북 의성군 최치원문학관은 오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고운 최치원 바위에 글 꽃을 새기다’라는 주제로 기획전시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전은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최치원 선생의 바위글씨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 최치원문학관 문화공원에서는 ‘의성의 美’를 주제로 지역 문인들의 시화작품 30여점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전시회가 코로나19로 지친 관람객과 지역 주민에게 잠시나마 마음의 안정을 느끼고 휴식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