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및 교육소식]창원대, 글로벌 이노베이션 컨페턴시 센터 개소

입력 2021-05-08 23:48:20
- + 인쇄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7일 종합교육관 1층에서 '글로벌 이노베이션 컨페턴시 센터(GICCr)' 개소식을 가졌다.

경남창원스마트그린산단의 지원으로 구축된 창원대 GICC는 ▲스마트제조 교육장(Smart Manufacturing Training Center, SMTC) ▲창의 혁신 실험실(Innovation Ideation Lab, IIL) ▲디지털 트윈실(Modeling & Simulation Center, MSC) 등 3개 시설로 구성된다.

[대학 및 교육소식]창원대, 글로벌 이노베이션 컨페턴시 센터 개소

창원대 스마트제조혁신 선도대학 사업단에서 구축한 GICC 3개 시설은 모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3D Experience Platform)을 구동하는데 최적화돼 있으며, 스마트제조 교육장에서 교육하고 설계해보면서 창의 혁신 실험실에서 설계된 결과에 대해 토론·연구할 수 있는 공간이다. 

디지털 트윈실 또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해 가상현실과 퍼피로봇을 연계하는 학습이 가능하다.
 
이호영 총장은 "창원대 주관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과 함께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을 앞당기는 역할을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대학이 목표로 하는 고급인력 양성사업의 근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대 공동체지원단, ‘마을기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경남대학교 공동체지원단(단장 정은희)은 오는 5월 18일 오후 2시 온라인을 통해 '마을기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 회의 플랫폼인 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마을기업의 개념 ▲마을기업 지원 제도 ▲사례로 본 마을기업 등을 주제로 마을기업과 관련된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학 및 교육소식]창원대, 글로벌 이노베이션 컨페턴시 센터 개소

설명회 접수는 오는 16일까지 네이버폼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경남대 공동체지원단은 사전 상담 신청자에 한해 오는 20일과 25일에 마을기업 설립 상담 및 사업계획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학교법인 문화교육원 설립 74주년 기념식 개최

학교법인 문화교육원(이사장 이학우) 설립 74주년 기념식이 7일 마산대학교 청강기념관 1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 마산대 박남숙 총무인사팀장, 마산제일여고 이수연 교사 등 10명이 근속 30년, 유진호 교수 등 3명이 근속 20년, 김영민 교수 등 4명이 근속 10년 공로패를 받았다.
 
[대학 및 교육소식]창원대, 글로벌 이노베이션 컨페턴시 센터 개소

또 마산제일고 김태현 학생을 비롯해 마산대, 마산제일여고, 마산제일여중 학생 13명에 대한 청강장학금 수여식도 가졌다.
  
이학우 문화교육원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앞으로도 미래사회를 주도해 나갈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많이 길러 내는데 사명감을 가지고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경남대, 제19기 홍보대사 '솔찬' 임명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7일 본관 소회의실에서 제19기 홍보대사 ‘솔찬’ 임명장 전달식을 가졌다.

경남대를 빛낼 이번 제19기 ‘솔찬’ 홍보대사들은 사전 서류심사와 1차 면접, 카메라 테스트, 최종 면접 등을 거쳐 선발된 지성과 열정을 겸비한 학생들로 대·내외에서 다양한 대학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대학 및 교육소식]창원대, 글로벌 이노베이션 컨페턴시 센터 개소

이번에 선발된 19기 홍보대사는 박해인(식품영양학과 2), 허대기(경찰학과 2), 성주은(국어교육과 1), 박준서(군사학과 1), 정준우(전기공학과 1) 학생으로 총 5명이다.

이로써 2021학년도 경남대 홍보대사는 회장인 김민우(기계공학부 3) 학생을 비롯해 모두 15명이다.

이들은 향후 입시설명회 및 교육박람회 등의 행사 지원과 홍보 영상물 및 인쇄물 제작에 따른 모델 활동, 블로그 기자단 활동 등 학내 구성원 및 지역민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대학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 경남 미래형 혁신학교 대학연계 공동사업 운영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7일 진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경상국립대학교, 진주교육대학교와 2021년 경남 미래형 혁신학교 교육과정 컨설팅 및 성장지원을 위한 공동연구 사전 협의회를 진행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경남교육청 학교혁신과 과장, 경상대학교 사범대 학장 및 부학장, 진주교육대학교 교무처장과 기획처장 등이 참석해 2021년 경남 미래형 혁신학교 15개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컨설팅 및 성장 지원을 위해 경상국립대와 진주교육대가 경남 미래형 혁신학교의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미래형 혁신학교 교육과정 모델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올해 12월까지 공동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대학 및 교육소식]창원대, 글로벌 이노베이션 컨페턴시 센터 개소

또한 경남 미래형 혁신학교 교육과정 컨설팅 및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위해 경상국립대, 진주교대 교수팀 뿐만 아니라 행복학교 교원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성장지원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경남 미래형 혁신학교 성장지원단은 초등과 중등 각 20명 내외로 구성해 교육과정 전문가인 교,사대 교수팀과 혁신교육 전문가인 행복학교 교원들이 미래형 혁신학교 교육과정 개발과 현장 적용을 위한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하기로 했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