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소식] GS샵,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기사승인 2021-05-13 10:20:10
- + 인쇄
[유통가 소식] GS샵,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GS샵, 음식물처리기 ‘스마트카라’ 퓨어화이트 컬러 공개

GS샵은 14일 오후 7시35분 대표 프로그램 ‘똑.소.리’에서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를 특별한 조건으로 판매한다.

이번 ‘똑.소.리’ 방송은 TV홈쇼핑 최초로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퓨어화이트 색상을 판매한다. 최근 ‘가전테리어’(가전+인테리어)와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을 동시 탑재해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는 음식물 쓰레기를 가루로 만들 수 있도록 건조분쇄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보관중인 음식물 쓰레기가 부패되지 않도록 하는 보관처리 기술과 탈취필터 기술도 탑재됐다.

사측은 "원터치 자동세척이 가능하며,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콘센트가 있는 곳 어디에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싱크대 배수관을 개조하거나 설치할 필요가 없어 역류 걱정도 없다"라고 전했다.

GS샵은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취급액 200억원을 돌파한 1등 판매 매장 답게,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생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탈취 필터 총 3개와 ‘락앤락 후라이팬’ 2종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유통가 소식] GS샵,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신촌점, 시니어 인플루언서와 마케팅 나서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시니어 모델들을 전면에 내세운 이색 마케팅을 펼친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오는 31일까지 5060 시니어 모델 8명으로 구성된 인플루언서 그룹 ‘아저씨즈’와 손잡고 마케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아저씨즈’는 시니어 패션 콘텐츠 스타트업 ‘더뉴그레이’가 기획한 인플루언서 그룹으로, 지성언·이정우·홍인국 등 시니어 모델 8명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아저씨즈’ 멤버 8명과 바버·시리즈·라코스테 등 남성패션 층에 입점돼 있는 브랜드 8곳을 각각 일대일로 매칭해, 멤버들이 해당 브랜드의 옷을 입고 찍은 동영상과 사진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특히 에스컬레이터 옆에는 '아저씨즈' 멤버들의 등신대를 세우고, 각 매장의 전면에는 등신대와 같은 옷을 입힌 마네킹을 배치했다. 각각의 등신대에는 멤버들이 입은 의상의 더현대닷컴 상품 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부착했다.

앞서 이달 초에는 ‘아저씨즈’가 촬영에 참여한 동영상을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에 업로드했는데, 해당 동영상은 10만 뷰를 달성하기도 했다.

[유통가 소식] GS샵,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홈플러스, 쇼핑몰서 ‘몰빵데이 시즌2’ 전개

홈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전국 60개 점포 내 쇼핑몰에서 ‘몰빵데이 시즌2’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창립 24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몰빵데이 후속 이벤트로, 각 점포별로 기간*에 따라 진행된다. 탑텐, 에스마켓, 미샤, 모던하우스 등 90여 개 유명 브랜드의 의류, 패션잡화, 화장품, 리빙 여름 신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쇼핑몰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키친타월(4입) 또는 팔도 비빔면(130g*5입)을 증정하고, 신한/삼성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쇼핑몰 1만원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각 점포 별 몰빵데이 1~2일차 이틀간 쇼핑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하루 100개 한정)으로 랜덤 사은품이 담긴 황금 봉투도 증정한다.

이미경 홈플러스 몰마케팅팀장은 “이번 행사는 쇼핑몰 이용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점포 내 입점 브랜드의 매출 회복을 돕고자 기획됐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특별한 혜택까지 더한 몰빵데이 시즌2를 통해 성큼 다가온 여름을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와 함께 천안신방점에서 ‘호두육포’를 특별 판매하고, 해당 판매 수익금을 장애인 근로자의 사회 참여와 자립 활동을 돕는 데 활용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ist1076@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