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의회, 제242회 임시회 폐회…조례안 33건 등 처리 

입력 2021-05-14 15:24:10
- + 인쇄
수성구의회, 제242회 임시회 폐회…조례안 33건 등 처리 
수성구의회가 14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8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수성구의회 제공) 2021.05.14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수성구의회는 14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42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각 상임위원회별로 상정된 조례안 33건, 재위탁 보고 2건, 동의안 1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건 등 총 37개의 안건을 처리했다.

운영위원회에서는 류지호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시 수성구의회 구민참여를 위한 의회 견학 지원 조례안’을 심사해 원안대로 가결했다.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육정미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시 수성구 민원배심제 운영 조례안’을 보류했으며, 김두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시 수성구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을 부결했다.

또 이성오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시 수성구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9건을 심사해 원안대로 가결했고, 최진태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시 수성구 부조리 신고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1건을 심사해 수정가결 했다.

사회복지위원회는 김종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시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7건을 원안가결 했으며, 조규화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시 수성구 청소년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외 3건을 심사해 수정가결 했다. 

도시보건위원회는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등에 대한 교육 민간위탁 재위탁 보고’ 외 1건의 민간위탁 재위탁 보고를 받고, 전영태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시 수성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5건을 심사해 원안가결 했으며, 류지호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시 수성구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1건을 심사해 수정가결 했다.

또 이날 김두현, 조규화, 이성오, 김희섭 의원이 구정질문을 통해 구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두현 의원이 ‘중동의 몇가지 현안에 대하여’, 조규화 의원이 ‘지속가능한 친환경 생태하천 관리방안에 대하여’, 이성오 의원이 ‘고산을 교육·문화·관광의 중심으로’, 김희섭 의원이 ‘매호천 공룡발자국 화석과 퇴적구조 등에 대한 보존방법과 활용방안’에 관해 구정질문을 하고 구청장의 답변을 들었다.

한편, 수성구의회는 오는 6월 10일부터 24일까지 15일간 제243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