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호반건설, KCL과 오픈이노베이션 MOU 外 DL이앤씨

기사승인 2021-05-14 17:07:28
- + 인쇄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호반건설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DL이앤씨는 신혼희망타운 아파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쿡경제] 호반건설, KCL과 오픈이노베이션 MOU 外 DL이앤씨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 KCL과 오픈이노베이션 위한 MOU

호반건설은 14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에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건설과 KCL은 상호 기술과 정보를 교류하며 신기술 검증, 연구 개발 등 상생발전에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의 제품에 대한 기술 검증과 연구 개발, 기술적 지원 ▲품질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력 및 정보 교류 ▲시험시설·장비 공동 활용 및 시험·분석자료 교류 ▲건설공사 관련 품질시험·검사 지원 ▲주택 건축자재 특수시험 분야 바닥 충격음, 에너지효율 등에 대한 시험·평가 ▲스마트시티, 도시재생, 건물에너지 등의 R&D ▲스타트업 신기술·신자재 공동 개발, 표준화, 사업화, 특허출원 협력 등이다.

[쿡경제] 호반건설, KCL과 오픈이노베이션 MOU 外 DL이앤씨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분양

의왕에서 민간 건설사가 참여한 신혼희망타운이 공급된다. DL이앤씨는 신혼희망타운 아파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경기 의왕 고천동 일원(의왕 고천 공공주택지구 A-2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 동 포함) 동, 전용면적 56~59㎡ 870가구 규모로 이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전용면적별로 ▲56㎡ 269가구 ▲59㎡ 311가구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지나 상품, 청약 정보 등에 대한 정보를 영상 콘텐츠로 준비해 공개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이달 24일~25일 2일간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일은 내달 2일이다. 정당 계약은 오는 8월 23일~27일 5일간 진행한다. 입주 시기는 오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asj052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